상단영역

본문영역

  • 인천
  • 기자명 최장환 기자

인천환경공단, 환경시설 안전강화! 2024 무재해·무사고 안전 캠페인 추진

  • 입력 2024.03.26 12:43
  • 댓글 0

4월 16일 국민 안전의 날 맞아 대시민 안전 캠페인 추진
24시간 운영되는 대규모 환경기초시설의 안전 경각심 강화로 시민편익 제공

[내외일보=인천]최장환 기자= 인천환경공단(이사장 최계운)은 25일부터 안전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2024 무재해·무사고 안전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오는 4월 16일‘국민 안전의 날’을 맞아 하수 및 자원순환시설 등 총 24개 환경기초시설 내 안전경영의 중요성을 알리고 재난·재해 없는 사업장 구현과 안전 경각심을 독려하기 위해 추진하는‘대시민 안전캠페인’이다.

공단은 그 일환으로 전 국민이 함께할 수 있는 안전홍보 릴레이 쇼츠와 각 사업장의 특징을 강조한 안전결의 구호 영상을 제작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상황별 대처 훈련 △각종 기자재 검사 . 진단 등 안전사고 예방 활동 △유해·위험시설의 지속적인 현장 점검 △전문가 심포지엄 △유관기관 협력체계 구축 등 공단에서 전사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안전관리 활동도 적극 홍보 할 예정이다.

공단 최계운 이사장은 “안전 캠페인을 통해 임직원은 물론 공단을 방문하는 모든 시민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면서 “앞으로도 무사고.무재해로 인천 유일의 환경전문 공기업으로서 안전문화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공단은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 재해경감우수기업 인증과 비즈니스연속성경영시스템(ISO22301)인증을 통한 재난대응 및 안전사고 예방의 현장 중심 산업안전관리 활동, 선제적 재난안전관리 구축으로 안전경영 확립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