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인천
  • 기자명 김상규 기자

부평구 청천도서관, 특별프로그램 ‘청천세계문화축제 : 청천올림픽’ 진행

  • 입력 2024.03.28 11:56
  • 댓글 0
부평구 청천도서관, 특별프로그램 ‘청천세계문화축제 : 청천올림픽’ 진행

[내외일보] 김상규 기자 = 부평구 부평문화재단 도서관본부 산하 청천도서관은 올해 특별프로그램 ‘청천세계문화축제 : 청천올림픽’을 오는 4월 12일부터 27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제33회 파리올림픽의 해를 맞아 도서관에서 미리 맛보는 미니올림픽을 주제로 열린다. 다문화독서마라톤, 신발축구, 책테니스, 책페이지복싱, 책표지 뒤집기 등 도서관 내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3D펜으로 만들기(에펠탑, 프리지안 모자, 월계관)를 비롯해 다문화 특화 도서관의 특색을 살려 이주민 강사들과 함께하는 라탄공예(등나무 공예)도 진행한다.

모집 일정 및 인원은 프로그램별로 상이하며 참가 신청은 누리집, 전화 및 방문 접수로 진행된다.

청천올림픽 폐막일인 다음 달 27일에는 당일 선착순 참가 접수 후, 오후 2시부터 응원봉·월계관·쿠키오륜기·메달 만들기가 진행된다.
오후 4시에는 특별 공연인 ‘올림픽 매직 벌룬쇼’가 열리며 공연 참여자들에게 올림픽 관련 풍선아트를 지급한다. 공연 참여자는 추후 별도 모집 예정이다.

각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누리집 또는 전화로 확인이 가능하다.

배창섭 도서관본부장은 “책과 스포츠 경기를 접목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며 “지역주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행사를 통해 세계인의 축제인 올림픽을 즐기고 다양한 문화를 이해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