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부산/경남
  • 기자명 이광호 기자

사천사랑 시티투어 ‘항공산업관광투어’코스 운영

  • 입력 2024.03.28 11:57
  • 댓글 0
시티투어 버스

[내외일보] 이광호 기자 = 사천시는 오는 4월부터 사천사랑 시티투어를 확대 운영한다.

시는 매월 둘째·넷째주 금요일 한국한공우주산업㈜(KAI)와 한국항공서비스㈜의 항공기 생산 현장과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는 ‘항공산업관광투어’ 코스를 추가 운영하기로 했다.

이번 항공산업관광투어는 ‘계획공모형 지역관광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데, 항공산업과 관광산업을 접목한 국내에서 유일한 관광상품이다.

코스는 사천시외버스터미널을 출발해 ①한국항공서비스 정비동 ⇒ ②KAI 에비에이션센터 ⇒ ③KAI 고정익동·회전익동 ⇒ ④사천항공우주과학관·항공우주박물관 ⑤사천바다케이블카·삼천포대교공원 ⇒ ⑥최초거북선길(무지갯빛 해안도로)·대포항 순이다.

KAI는 항공산업관광투어 이용객들에게 산업현장의 이해를 돕기 위해 해설을 제공하고, 랜드마크에서 단체기념사진 촬영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특별한 추억을 선사한다.

특히, 사천시는 문화관광해설사의 맛깔나는 해설을 곁들여 관광 이해도를 높이고, 2층 버스를 투입해 색다른 체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예약은 사천시청 누리집에서 가능하고, 모집인원은 선착순 40명으로 단체신청은 받지 않으며 최대 4인까지 신청 가능 하다.

이번 ‘항공산업관광투어’는 국가안보와 항공전력을 책임지고 있는 방위산업체인 KAI를 직접 방문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사천시와 한국한공우주산업㈜이 업무헙약 체결 등 어렵게 마련했다.

시는 사천시청 직원을 대상으로 한 2회의 시범운행과 설문조사를 통한 산업 현장 소음 해소 등 개선사항 및 미비점을 보완해 이번에 본격 운영하게 됐다.

시 관계자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항공기 생산 현장을 체험하는 코스이고 흔치 않은 기회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특색있는 관광코스 개발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