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충남
  • 기자명 김창호 기자

예산군보건소, 손 씻기 체험기기(뷰박스) 무료 대여

  • 입력 2024.03.29 08:52
  • 댓글 0

어린이집‧유치원 등 희망기관, 7일 이내 대여 가능

손씻기 체험기기 대여 안내문

[내외일보] 김창호 기자 = 예산군보건소는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등 희망 기관에 감염병 예방과 올바른 손 씻기 습관 형성을 위한 ‘손 씻기 체험 기기 무료 대여 사업’을 실시한다.

손 씻기 교육용 체험기기(뷰박스)는 7일 이내 대여가 가능하며, 대여를 희망하는 기관은 보건소 감염병대응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손 씻기 교육용 체험기기는 형광 로션을 손에 바르고 씻은 뒤 기기에 손을 넣어 형광물질이 얼마나 제거됐는지를 확인하는 기기이며, 로션이 남은 정도에 따라 평소에 손을 얼마나 올바르게 씻고 있는지를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손 씻기는 호흡기 질환 20%, 설사질환 30%를 각각 예방할 수 있으며, 미국 질병예방통제센터(CDC)에서 ‘셀프백신(do-it-yourself vaccine)’으로 언급할 만큼 감염병을 예방하는 가장 쉽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나타났다.

감염병 예방을 위해 권장하는 올바른 손 씻기 방법은 ‘흐르는 물에 비누로 30초 이상 씻는 것’이며, 손 씻기 6단계는 △손바닥과 손바닥을 마주 대고 문지르기 △손등과 손바닥을 마주 대고 문지르기 △손바닥을 마주 대고 손깍지를 끼고 문지르기 △손가락을 마주 잡고 문지르기 △엄지손가락을 다른 편 손바닥으로 돌려주면서 문지르기 △손가락을 반대편 손바닥에 놓고 문지르며 손톱 밑을 깨끗하게 하기 등이다.

이번 사업은 12월까지 지속되며, 보건소는 이 밖에도 요양원‧주간보호센터 등 감염취약시설 및 경로당을 직접 찾아가 ‘올바른 손씻기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올바른 손 씻기만으로도 수인성‧식품 매개 감염병 및 여러 감염병을 예방할 수 있다”며 “이번 사업이 지역민의 올바른 손 씻기 습관 형성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