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전주/전북
  • 기자명 고재홍 기자

‘고창댐’·‘풍천장어특구’ 등 미래 먹거리 국가예산아이디어 쏟아져

  • 입력 2024.03.29 10:11
  • 댓글 0

-고창댐, 쌀 소재 산업화, 대죽도 바다정원 등 톡톡튀는 아이디어 봇물

〔내외일보〕 고재홍 기자 = “기후위기에 대비한 고창 물그릇을 키울 중규모 다목적댐이 필요합니다”

“세계적인 미식 식재료인 ‘풍천장어’에 대한 국책 연구기관 유치에 나서야 합니다”

전북특별자치도 고창군 미래먹거리 사업 발굴 경진대회에서 신선한 발상과 톡톡튀는 아이디어가 쏟아졌다.

고창군에 따르면 전날(28일) 오후 군청 2층 회의실에서 심덕섭 군수가 주재한 ‘국가예산 아이디어 경진대회’가 열렸다.

앞서 군은 고창군 전체 공무원을 대상으로 지난 4일부터 19일간 총 35건 사업 아이디어가 접수해 26일 1차 서면 심사를 통해 11건을 선정했다.

11건 아이디어는 심덕섭 군수를 비롯한 부서장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한 2차 발표 심사를 통해 총 5건 아이디어를 선정했다.

주요 사업으로는 ▲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중규모 고창댐 건설’ ▲ 쌀소비 증진을 위한 ‘쌀 소재 산업화 기반조성’ ▲ 고창 수산업 혁신성장을 위한 ‘풍천장어 K-푸드 산업 지역특화발전특구’ ▲ 대죽도 관광 활성화를 위한 ‘힐링 아일랜드형 바다정원 조성’ 등 다양한 아이디어가 평가위원 높은 점수를 받았다.

군은 이번 경진대회에 접수된 35건 모든 아이디어를 군청 담당부서와 전문기관 검토를 통해 보완하고 경제성 등 사업화 방안을 끌어올릴 방침이다.

심덕섭 군수는 “기존 틀에서 벗어나 새롭고 파격적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파격적 포상을 내걸었다”며 “발굴 사업이 국가사업으로 확대돼 고창발전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