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기
  • 기자명 이신구 기자

파주시, 무단투기 단속 위해 폐쇄회로 텔레비선(CCTV) 18대 추가 설치

  • 입력 2024.03.29 09:50
  • 댓글 0

쓰레기 무단투기 감시 강화…깨끗한 주거환경 만든다

파주시, 무단투기 단속 위해 폐쇄회로 텔레비선(CCTV) 18대 추가 설치

[내외일보] 이신구 기자 = 파주시가 무단투기 단속강화를 위해 올해 7천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폐쇄 회로 텔레비전(CCTV)을 추가로 설치했다.

쓰레기 무단투기로 몸살을 앓고 있는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근절 계획 수립, 지도단속 강화 등 관련 대책을 추진하고 있지만 인력만으로 무단투기를 단속하는 데에는 한계가 있다. 이에 파주시는 상시로 감시할 수 있는 폐쇄 회로 텔레비전 설치를 공감하며, 상습쓰레기 투기 지역에 이동식 폐쇄 회로 텔레비전을 설치했다.

이번 이동식 폐쇄 회로 텔레비전이 추가로 확보됨에 따라, 현재 파주시는 총 107대의 쓰레기 무단투기 감시용 폐쇄 회로 텔레비전을 운영하게 된다.

현재 파주시에 설치된 무단투기 감시용 폐쇄 회로 텔레비전은 고정식 16대, 이동식 91대다. 고정식 폐쇄 회로 텔레비전은 100만 원 이상의 이전 설치비가 들지만, 이동식은 비용 없이 이전할 수 있다는 이점으로, 2019년부터 이동식 폐쇄 회로 텔레비전으로 구입해 왔다. 지난해, 파주시는 이동식 폐쇄 회로 텔레비전을 포함한 쓰레기 불법투기 단속을 통해 856건, 5,266만 원의 과태료를 부과한 바 있다.

이 밖에 파주시는 무단투기 피해가 심각한 단독주택, 다세대 및 상가 밀집 지역을 중심으로 관할 읍면동사무소, 깨끗한 쓰레기 처리 감시원 등과 함께 지도단속 및 계도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심재우 자원순환과장은 “쓰레기 불법투기 행위는 취약 지역과 불특정한 시간에 이뤄지는 만큼 투기 현장을 직접 적발하기에 한계가 있다”라며 “시민들이 깨끗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무단투기 단속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