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광주/전남
  • 기자명 양준환 기자

광양시 중마장애인복지관, 장애인 직업지원 네트워크 간담회 가져

  • 입력 2024.03.29 12:20
  • 댓글 0

장애인표준사업장 ‘포스코휴먼스’ 견학과 연계, 현장감 있는 토론의 장 마련

광양시 중마장애인복지관, 장애인 직업지원 네트워크 간담회 가져

[내외일보] 양준환 기자 = 광양시 중마장애인복지관은 지난 26일 포스코휴먼스 교육장에서 장애인 취업지원 유관기관 담당자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장애인 취업 관련 기관, 장애인표준사업장 등 15개소가 지난해 6월에 맺은 ‘광양시 장애인 직업지원 네트워크 협약’에 따라 연 2회(상, 하반기) 정기 모임의 일환으로 열렸다.

네트워크 참여 기관은 광양햇살학교, 광양만권인력양성사업단, 광양만권HRD센터, 광양고용복지플러스센터,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전남지사, 전남 발달장애인훈련지원센터, 광양시희망일자리센터, 광양새로일하기센터, 광양중장년내일센터, 광양장애인복지관, 중마장애인복지관, 서산나래, 장애인표준사업장 포스코휴먼스, 장애인표준사업장 다미설, 광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 등 총 15개 기관이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기관별 2024년 주요사업 내용을 공유하고 상호 협력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한편, 전국 1호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인 ‘포스코휴먼스’ 광양사업장을 견학했다.

포스코휴먼스는 포스코가 2013년에 포스위드와 포스에코하우징을 합병해 설립한 기업으로 포항에 본사를 두고 그룹 내 사무지원, 클리닝, IT지원, 차량관리 등을 담당하며 직원 692명 중 325명(46.9%)을 장애인으로 채용하고 있다. 광양사업장에는 직원 187명 중 장애인 101명(54%)을 채용했다.

김형욱 포스코휴먼스 실장은 “우리 회사는 장애인표준사업장의 롤모델로서 사회적 책임감을 가지고 있다”며 “장애인을 위한 최고의 복지는 일자리라는 생각으로 장애인 고용창출을 위해 탄탄한 자생력을 갖춰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제수현 광양햇살학교 교사는 “지역 내 장애인 직업재활에 관한 정보편람 제작을 올해 중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여기 계신 관계자분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