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인천
  • 기자명 최장환 기자

미래 로봇산업 생태계 혁신을 위한 실무 협의체 구축

  • 입력 2024.03.29 17:32
  • 댓글 0

[내외일보=인천]최장환 기자= 인천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김규원)은 지난 27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인천지역본부 주관의 “인천 로봇산업 생태계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식”에 여러 기관(기업)들과 자리를 함께했다.  

이번 협약식에서는 인천대학교 산학협력단을 포함해 지역 연구소, 기업, 인천테크노파크 등 지역혁신기관, 한국로봇산업협회 등 로봇산업 육성을 위한 15개 유관기관(기업)((주)에스피지, ㈜유진로봇, ㈜유일로보틱스 등)이 모두 참석했다. 

이들은 인천 로봇산업 발전을 위해 상생협력과 더불어 대학들의 고급인재 양성에 주안점을 두고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인천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표로 참석한 연구지원부단장 박기원(바이오로봇시스템공학과 교수)은 “인천대는 기존 메카트로닉스 학과를 대학 특성화 학과로 지원 육성하고자 학과명을 바이오·로봇시스템공학과로 변경했으며, 기타 로봇 관련 유관 학과들에도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하면서 로봇 분야 관련 고급인재 육성에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식에서는 지산학연 협업 네트워크 구축, 로봇기업 혁신성장 지원, 대·중소 기업 동반성장, 및 로봇산업 생태계 조성 등을 주요 내용으로 담고 있다. 

한편, 인천대학교 산학협력단은 학교 내 LINC3.0 사업단의 시티데이터ICC 기업협업센터(센터장 김우일 교수)와의 협업을 통해 인천 6대 전략산업 분야에서의 대학 및 지역발전을 위해 콜라보를 이어 나가고 있으며, 로봇산업 분야 역시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사업단 간 상호 성과 내재화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