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서울
  • 기자명 박대훈 기자

세종시의회, 상반기 의정연수 실시

  • 입력 2015.03.24 16:19
  • 댓글 0

실무 위주 내실있는 프로그램, 생산적 선진 광역의정 구현

[내외일보=세종] 박대훈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임상전)는 의정활동에 필요한 전문지식을 습득해 의정역량을 강화하며 의원과 직원 합동으로 화합과 소통을 도모하고, 금년도 의정운영과 발전방안을 모색하고자 25일부터 27일까지 2박 3일간의 일정으로 경남 거제 대명리조트에서 2015년도 상반기 의정연수를 실시할 계획이다.
  
25일에는 전문성을 강화하고 입법기관으로서의 위상과 기능을 뒷받침하기 위해 지방의회 전문가인 서우선 한국산업기술연구원 지방자치연구소장을 초청해 ‘회의규칙 개정을 통한 의회운영 선진화 방안’ 에 대한 교육을 받을 예정이다.
 
이어서 26일 오전에는 지역특성화사업현장인 장사도 해상공원을 탐방하고, 오후에는 양경숙 박사와 최인혜 박사로부터 각각 ‘행정사무감사·조사 핵심착안사항 및 실전사례’ 와 ‘공감과 소통을 이끄는 의정스피치’ 에 대한 강의를 청취할 예정이다.
 
마지막날인 27일에는 윤진훈 박사로부터 ‘집행부 업무보고 활용방법과 안건심사, 질문·질의 요령, 지방재정법 전면개정내용’ 에 대한 강의를 들은 후 연수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한편, 임상전 의장은 “제2대 세종시의회 출범 후 3번째 실시하는 이번 의정연수는 의회 의원이 반드시 숙지해야 할 기본적인 사항과 이를 충실히 수행할 수 있는 요령 및 기법 등 실무 위주의 내실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며 “의정활동에 필요한 전문지식을 습득해 새로운 정책대안을 연구하는 한편, 의원 상호간 공동체 의식을 함양해 생산적 의회운영을 통한 선진 광역의정을 구현해 시민의 복리증진 및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알찬 연수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