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박상덕 기자

철산역 4번 출입구 에스컬레이터엘리베이터 개통

  • 입력 2016.03.21 16:44
  • 댓글 0

 

교통약자 및 지역주민 불편 해소....이용객 만족도 높여

광명사거리역에도 에스컬레이터엘리베이터 2018년까지 설치 예정

 

[내외일보=경기]박상덕기자=7호선 철산역 4번 출입구에 에스컬레이터와 엘리베이터가 21일 개통됐다.

광명시(시장 양기대)는 철산역을 이용하는 시민의 편의를 위해 4번 출입구에 에스컬레이터와 엘리베이터를 설치하기 위한 협약을 2013년 1월 서울도시철도공사와 체결하고 총 사업비 45억 원을 절반씩 분담해 2014년 7월부터 공사를 해왔다.

4번 출입구에 에스컬레이터와 엘리베이터가 설치되면서 철산역을 이용하는 장애인노약자임산부 등 교통약자는 물론 인근 주민들의 교통 편의가 크게 좋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광명시 관계자는 “지역주민들의 이동편의를 위해 철산역 4번 출입구의 승강편의시설을 우선 개통한다”며, “앞으로 7호선 광명사거리역도 부지를 매입해 승강편의시설을 설치할 예정이며, 지하철을 이용하는 지역주민과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개선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철산역에는 이번에 개통한 4번 출입구 외에도 1번과 2번 출입구에 에스컬레이터와 엘리베이터가 설치돼 있다.

한편 광명시는 7호선 광명사거리역에도 에스컬레이터와 엘리베이터 및 주민쉼터를 설치하기 위해 지난해 12월 광명사거리역 8, 9번 출입구에 있는 국민은행 건물의 매입 계약을 체결했다. 광명시는 5월에 소유권 이전을 마치는 대로 국민은행 건물을 철거하고 주민쉼터는 올해 말까지 조성하고, 에스컬레이터와 엘리베이터는 2018년까지 설치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