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조성종 기자

순천, 농가세대 희망나누기 월등면 매실 수확 봉사활동

  • 입력 2016.06.06 14:57
  • 댓글 0


[내외일보=호남]순천/조성종 기자=본격적인 농번기를 맞아 일손부족으로 여려움을 겪고 있는 농촌을 찾은 순천시자원봉사센터(소장 김일중)와 현대제철 순천사회봉사단은 지난 3일 지역주민들에게 실질적인 일손 도움과 농가세대 희망나누기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농번기인 5~6월은 농촌에서는 많은 일손이 필요한 시기로 일손부족 현상이 절대적이라 할 수 있다.
아주 중요한 이 시기에 순천시 월등면 매실 농가를 찾아 매실수확 후 선별작업 봉사활동을 펼치며 구슬땀을 흘렸다.
이날 일손 돕기로 도움을 받은 한 농가는 “매실따기 작업은 많은 일손이 필요하고 작업시간이 오래 걸려 힘들었는데 현대제철 직원들과 자원봉사센터에서 도와줘 한숨 돌렸다” 며 고마워 했다.
현대제철 순천사회봉사단 대표는 “일손 부족에 따른 지역 농가의 고충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게 돼 보람있고 소중한 시간이였다” 며 “앞으로도 도움을 필요로 하는 지역 농가를 위해 지속적으로 농촌 일손 돕기 봉사활동을 펼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김일중 센터 소장은 “도움이 필요한 농가에 봉사로 힘을 보탤 수 있어 기쁘며 어려운 영농현실에서 농업에 종사하는 농민들과 어려움을 같이 나눌 수 있도록 센터 자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말했으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현대제철 순천사회봉사단은 6월9일 또 한번 농촌일손돕기를 진행한다.
월등매실은 과즙이 풍부하고 맛과 향이 좋아 상품가치가 높기 때문에 농가소득증대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다만 수화기에 접어든 농작물을 적기에 수확하기위해서는 자원봉사자들의 손길이 필요한 상태이다.
농번기 농촌 일손 돕기 봉사활동에 관한 문의사항은 순천시자원봉사센터(749-3845)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