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기
  • 기자명 신동화 기자

구리시, 제1회 시정자문委 전체회의 개최

  • 입력 2018.02.27 16:31
  • 댓글 0

테크노밸리 등 시정 당면 현안 의견 청취

[내외일보=경기]신동화 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26일 시청 상황실에서 백경현 구리시장 주재로‘2018년 제1회 구리시 시정자문위원회 전체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전체회의는 시정의 당면 현안 사항을 설명하고, 소통과 공감을 통해 시정 발전을 위한 위원들의 고견을 청취하는 한편 시정자문위원회를 내실 있게 운영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회의에서 구리시는 시의 최대 현안인 구리·남양주 테크노밸리 조성 사업 향후 추진 계획을 보고했으며, 특히 지난해 말 인구 20만 돌파 및 테크노밸리 사업 추진을 위한 행정기구 및 정원 확대에 관한 내용도 상세히 설명했다.
또한 금년도 시정 슬로건인 ‘대한민국에서 구리 시민을 최고로 대우하는 행복한 구리시’를 만들기 위한 2018년도 달라지는 총 117건의 ‘섬김 과제’에 대해서도 보고해 참석한 위원들도 큰 관심과 함께 공감을 얻었다.
이밖에도 금년도에 강력하게 추진하고 있는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2018년도 구리시 예산 신속 집행과 2017년 제6회 시정자문위원회 시 건의사항인 여성노인회관 주변 흡연 구역으로 인한 문제점에 대한 조치 계획도 보고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풍부한 경험과 전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지난해 시 발전에 핵심적인 역할을 해준 시정자문위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올 한 해는 시 승격 후 첫 인구 20만 돌파 및 테크노밸리 추진 본격화 등 구리시의 미래를 결정하는데 중요한 시금석이 될 수 있는 해인 만큼  더욱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을 부탁드린다”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