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기
  • 기자명 박상덕 기자

광명시, 경로목욕 및 이·미용 지원 사업’추진 맞손

  • 입력 2020.03.02 16:18
  • 댓글 0

市 목욕이용미용협회, 위한 업무협약 체결


[내외일보 =경기]박상덕 기자=광명시(시장 박승원)는지난달 28일 광명시청에서 목욕이용미용협회와 ‘경로목욕 및 이·미용 지원 사업’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박승원 광명시장, 안성철 대한목욕업협회광명시지부장, 김복기 한국이용사회광명시지부장, 오해석 대한미용사중앙회광명시지부장 등이 참석했으며 이날 협약을 통해 경로목욕 및 이미용 지원 사업 추진에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경로목욕 및 이·미용권 지원 사업은 경제적 어려움과 열악한 주거환경으로 위생관리가 어려운 저소득 어르신들의 건강한 생활에 도움을 주고자 광명시가 올해 처음 실시하는 사업이다.
만 70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 어르신은 신청 가능하며, 3월 2일부터 각 동 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시는 경로목욕 및 이미용권을 1인당 연 6매 지급하며 이용기간은 3월 5일부터 12월 10일까지이다.
대한미용사회중앙회 오해석 광명시지부장은 “지역 내 목욕업, 이용업, 미용업 종사자들이 많은 봉사활동을 하고 있지만 이번에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해 추진하는 뜻깊은 사업에 참여하게 돼 기쁘다. 현재 희망하는 업소 65개소를 우선 선정했지만 앞으로 사업에 동참할 업소를 점차적으로 늘려가겠다”고 말했다.
박승원 시장은  “현재 서비스를 받게 될 지역 내 어르신들이 2천8백여 명 정도 된다. 어르신들이 서비스를 받고 건강하게 지낼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