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전주/전북
  • 기자명 권재환 기자

무주군, 제2차 재난기본소득 지급 결정

  • 입력 2020.09.14 16:11
  • 댓글 0

나이·소득·직업 관계없이 전 군민 1인당 10만 원

[내외일보=호남]권재환 기자=무주군이 제2차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한다. 무주군에 따르면 결혼이민자를 포함한 2만 4천여 무주군민(9.14. 18:00 기준) 모두에게 1인당 10만 원의 무주사랑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14일 기자간담회장에 선 황인홍 무주군수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고통과 수해로 인한 우리 군민들의 상실감이 극에 달한 상태”라며 “고통과 걱정분담 차원에서 제2차 재난기본소득 지급을 결정했다”라고 밝혔다.

24억 2천여만 원에 달하는 제2차 무주군재난기본소득의 재원은 행정 전 분야에 걸친 고강도의 세출구조조정을 진행해 마련했으며 공무원여비와 사무관리비를 비롯해 제24회 무주반딧불축제 취소 경비 등이 투입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황인홍 군수는 “재난기본소득은 대상자 조회 등의 절차가 마무리되는 9월 22일부터 전 공무원이 담당마을을 찾아가 신속하게 지급을 할 것”이라며 “재난기본소득이 코로나19와 수해의 상흔을 덮는 근본적인 해결책이 되지는 않겠지만 가계와 지역경제를 살리는 마중물은 될 거라 확신한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군민들에게 재난기본소득의 빠른 소비를 당부하며 성숙한 군민의식을 발휘해 사회적 거리두기와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반드시 준수해 줄 것을 강조했다.

한편, 무주군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경제침체를 극복하기 위해 소상공인을 비롯한 지역고용 특별지원, 착한임대운동, 관내 상점이용하기 등도 추진하고 있으며 관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의 피해상황 등을 지속적으로 청취해 코로나19 위기를 함께 극복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