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춘계 전국 중·고등학교 및 초등학교 육상대회 개최
예천군, 춘계 전국 중·고등학교 및 초등학교 육상대회 개최
  • 권영호 기자
  • 승인 2021.04.14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가장 큰 규모 육상대회 열려… "코로나19 제로 대회 만들 것"

 

[내외일보=경북] 권영호 기자 = 경북 예천군(군수 김학동) 공설운동장에서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제50회 춘계 전국 중·고등학교 육상경기대회’와 ‘제9회 춘계 전국 초등학교 육상경기대회’가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올해 예천에서 열리는 체육 행사 중 가장 큰 규모 체육대회로 육상 인재들이 100m, 1500m, 높이뛰기, 멀리뛰기 등 종목에 참여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겨룬다.

특히 전국 각지에서 선수들과 임원 등 3천여 명이 대회 기간 동안 예천에서 머무를 것으로 예상 돼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경기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지난해부터 극찬을 받았던 ‘코로나19 제로(Zero)’ 대회 개최 경험을 살려 이번 대회도 무관중으로 진행하고 공설운동장 주차장에 출입구를 설치해 선수와 임원 이외 외부인 출입을 전면 통제한다.

이동검체소와 자가격리 시설을 갖춰 코로나19 유증상자와 확진자 발생 가능성에 대비하는 등 선수와 임원 안전을 우선으로 하며 대회가 차질 없이 진행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김학동 군수는 “올해 첫 번째로 열리는 대규모 육상경기대회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도록 코로나19 방역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한 치 소홀함 없이 경기를 운영해 ‘대한민국 육상의 중심 예천’을 전국에 알리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