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제
  • 기자명 이수한

신한자산운용, 업계 최초 ESG 지수연계 ELF 출시

  • 입력 2021.04.26 09:13
  • 댓글 0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최근 ESG 투자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바탕으로 신한자산운용에서는 업계 최초 ESG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한 ELF 2종(‘신한ESG지수연계증권투자신탁S-1호’ 및 ‘신한ESG지수연계증권투자신탁KSE-1호’ )을 4월 26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해당 상품은 S&500 ESG Index 및 EUROSTOXX50 ESG Price 등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노낙인 스텝다운 구조의 상품으로써, 기존 같은 구조의 일반 기초자산(S&P500, EUROSTOXX50) 상품에 비해 기초자산의 안정성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또한, 대다수 ELF상품의 만기까지 투자기간인 3년 수익률을 기준으로 살펴보면, 일반 지수에 비해 ESG 지수가 더 긍정적인 성과를 나타내고 있기 때문에 중도 및 만기 상환 가능성에서 더 경쟁력이 있다고 볼 수 있다.

ESG구성방식은 ESG평가 기준에 미달하는 종목을 제외(네거티브방식)하고 시가 총액 상위 종목을 담아 산출되는 구조이며, 신한자산운용은 향후 해당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서병욱 신한자산운용 퀀트/구조화파생운용본부 부본부장은 “신한자산운용은 업계에서 수년간 ELF 설정규모 1위를 차지해 온 운용사인만큼 ELF 상품기획 및 운용과 관련된 부분에서의 경쟁력은 업계 최고 수준임을 자부한다. 이번에 최초 출시되는 ESG 지수연계 ELF도 고객입장에서 좀더 경쟁력 있는 상품을 제안 드리기 위해 오랜 시간 고민한 결과인 만큼 당사 운용 역량을 최대한 발휘해서 안정적인 성과로 보답드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라고 밝혔다.

해당 상품은 4월 26일~30일까지 신한은행 전국 지점 및 온라인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