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지방세 스마트폰 앱 발송서비스 적극 홍보
고양시, 지방세 스마트폰 앱 발송서비스 적극 홍보
  • 이신구 기자
  • 승인 2021.04.27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일보=경기] 이신구 기자 = 고양시(시장 이재준)는‘지방세 스마트폰 앱 발송 서비스’를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시민들에게 적극 홍보하고 있다. 

‘지방세 스마트폰 앱 발송 서비스’는 재산세, 자동차세, 주민세 고지서를 스마트폰 앱을 통해 전자문서 형태로 받는 것이다.

이 서비스는 개인정보 보호, 세금 할인, 환경 보호, 예산 절감 등의 긍정적인 효과가 있으나, 아직까지 가입률이 매우 저조한 실정이다. 

이에 세정과는 시 홈페이지 및 SNS, 고양TV, 공식 유튜브 채널에 서비스 안내 및 가입 유도 등의 게시물을 올려 온라인으로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실시했다.

또한, 이달 24일부터 내달 9일까지 화정역 문화광장에서 진행되는  ’그린 워크숍’현장에서 오프라인 홍보 활동도 실시했다. 고양시탄소중립시민실천연대(고양시식물연구회)와 함께 시민들을 직접 만나 탄소중립을 위한 시민 실천방법의 일환으로 지방세 스마트폰 앱 발송 서비스 가입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시는 자동차, 재산세, 주민세가 잇달아 부과되는 6월에 대비해 관내 공동주택에 안내문을 배부하는 등 시민 홍보에 총력을 다 할 계획이다. 
   
김영남 세정과장은“지방세 스마트폰 앱 발송서비스는 안전하고 편리하면서 기후환경을 살리는 행동인 만큼, 시민들께서 많이 가입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