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서울
  • 기자명 이수한

서울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서울문화재단 신규 오픈공간 방문

  • 입력 2021.04.29 13:31
  • 댓글 0

예술교육센터, 일상 속 시민들의 보편적 예술교육의 거점 역할 기대

청년예술청, 진입단계 예술가들의 생태계 구축 역할 기대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서울특별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황규복 위원장, 구로3, 더불어민주당)는 지난 28일(수) 작년에 개관한 서울문화재단 공간인 용산 서울예술교육센터와 청년예술청을 방문하여 새롭게 조성된 문화예술공간 운영 실태를 살펴보았다.

용산 서울예술교육센터(’20년 11월 개관)는 서서울예술교육센터에 이어 예술교육과 생활예술의 통합거점 공간으로서 특히 청소년 중심 예술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조성되었다.

청년예술청(’20년 6월 개관)은 청년 예술인 주도 거버넌스 및 새로운 예술지원 종합 플랫폼으로서 구심점 역할을 위한 공간으로서 청년예술인이 당사자가 되어 예술인에게 필요한 사업을 제공하기 위해 조성되었다.

용산 서울예술교육센터에서는 감정기반 예술교육 경험을 제공하는 감정서가와 영상편집실, 음향녹음실, VR작업실 등 미디어 기반 융합예술교육을 하는 공간을 모두 꼼꼼히 돌아보고 직원들을 격려하였다.

청년예술청 방문을 통해서는 카페형 공유오피스 및 밴드음악, 실험음악 관련 합주 등을 할 수 있는 연습실과 공연, 전시(미디어 영상 중심), 포럼, 워크숍을 할 수 있는 다목적홀 운영을 통해 전 장르 진입단계 청년예술인을 대상으로 창작활동 및 네트워킹 지원하고 있으며 진입단계 청년예술인이 경력, 장르 구분 없이 예술활동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플랫폼 공간으로서의 역할을 잘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황규복 위원장은 “용산 서울예술교육센터와 같은 거점형 예술교육센터를 서울시 자치구별로 점차 확대하여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보편적 예술교육과 예술적 경험을 할 수 있는 열린 공간의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와 더불어 “청년예술청에서는 진입단계 청년예술인의 다양한 예술활동을 지원하여 문화다양성을 높이는 한편 청년 예술가들에 대한 적극적 밀착지원을 위한 입체적 예술지원 생태계를 구축하고 청년 예술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정책을 제안하는 서울형 예술정책의 협치모델로서 기능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