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기
  • 기자명 신동화 기자

남양주시, ‘동네마실 플로깅단’참여할 아파트 주민 모집

  • 입력 2021.05.10 16:27
  • 댓글 0

[내외일보=경기] 신동화 기자 =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오는 10일부터 21일까지 동네마실 플로깅단에 참여할 아파트 주민을 모집한다. 플로깅(plogging)은 스웨덴어로 ‘이삭을 줍다’는 뜻의 ‘Plocka Upp’과 ‘조깅(jogging)’의 합성어로, ‘천천히 달리면서 쓰레기를 줍는 운동’을 뜻한다.

시는 지난 3월 모집한 동네마실 플로깅단에 1,400명의 시민들이 참여하는 등 폭발적인 호응에 힘입어 이번 동네마실 플로깅단(아파트)를 추진하게 되었으며, 이를 통해 아파트를 중심으로 일상 속 누구나 쉽게 실천할 수 있는 환경운동인 플로깅 문화를 확산하고 이웃간 유기적 연대를 도모할 계획이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남양주시 총290,344세대의 65%가 거주하는 아파트는 매우 중요한 공동체이다. 아파트 공동체가 플로깅을 매개로 이웃 간 소통과 교류를 통해 지속가능한 환경운동을 실천하는 따뜻한 공동체로 거듭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동네마실 플로깅단은 매주 금요일 아침, 참가자가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걷거나 달리면서 쓰레기를 줍고 SNS으로 활동을 인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시는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끝금)에는 플로깅 데이를 개최하여 분기별 시장표창, 플로깅 코스 완주 시 시상품과 메달 수여 등 즐겁고 재미있는 플로깅 이벤트를 지속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온라인과 전화(☎590-2095, 2099, 4690)로 신청가능하며 10명 이상 플로깅단 신청 시 단장과 부단장을 지정하여 신청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