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원의료재단 세종병원-숭실대학교, 상호 협력을 위한 협약 체결
혜원의료재단 세종병원-숭실대학교, 상호 협력을 위한 협약 체결
  • 김상규 기자
  • 승인 2021.05.14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의학 공동 연구에 필요한 데이터 분석 및 교육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
- 바이오와 IT의 융합으로 혁신 만들어낼 것

[내외일보=인천]=김상규 기자= 혜원의료재단 세종병원(이사장 박진식)이 13일(목) 숭실대학교(총장 장범식)와 의학 공동 연구에 필요한 데이터 분석 및 교육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숭실대학교 베어드홀 4층 회의실에서 진행한 이번 협약식은 혜원의료재단 세종병원 박진식 이사장, 김용진 세종의학연구소장, 인천세종병원 서정욱 임상연구소장, 숭실대학교 장범식 총장, 조상훈 빅데이터분석연구소장 외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협약을 계기로 혜원의료재단 세종병원에서는 연구를 위한 데이터를 숭실대학교에 제공하고, 숭실대학교는 혜원의료재단의 요청 시 분석에 필요한 전문 인력, 전문가 자문을 지원한다. 아울러 양 기관은 공동 연구의 주제 및 분석과 연관된 교육이 필요한 경우, 특강 및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게 된다.
 

숭실대학교 장범식 총장은 “혜원의료재단의 풍부한 임상경험과 숭실대 부설연구소인 빅데이터분석연구소의 우수한 전문인력을 바탕으로 긴밀한 네트워크가 형성되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혜원의료재단 세종병원 박진식 이사장은 “한국 최초의 대학이자 국내 최초로 전자계산학과를 설립한 숭실대학교와 국내 최초, 유일 심장전문병원을 설립한 본 재단이 이번 협약을 통해 IT와 바이오의 교차점에서 혁신을 일으키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