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서울
  • 기자명 이수한

서울시의회 이광호 의원, 버스·택시운수종사자의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위한 유급휴가 보장해야!

  • 입력 2021.06.17 20:00
  • 댓글 0

코로나19로 인한 승객감소와 생계유지 이중고, 백신 접종 여유 없어

접종 후 발생할 수 있는 고열, 어지러움증, 안전운행에 위협이 될 수 있어

이 의원, 버스·택시운수종사자 백신 접종 시 유급휴가 보장해야

이광호 의원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서울특별시의회 교통위원회 이광호 의원(더불어민주당․비례대표)은 6월 16일(수) 서울시의회 교통위원회 회의실에서 열린 제301회 정례회 도시교통실 업무보고에서 버스·택시운수종사자에 대한 코로나19 백신 접종률을 높이는 방안으로 백신 접종시 유급 휴가를 활성화 할 수 있도록 서울시와 버스·택시 업계의 적극적인 정책 추진이 필요하고 주장했다.

이광호 의원은 “코로나19로 대중교통 이용승객이 감소하고 있는 가운데 버스·택시운수종사자가 백신 접종을 위해 정해진 근무시간과 생계유지를 위한 운행을 멈추기는 쉽지 않은 상황”이라고 밝혔다.

특히 이 의원은, “최근 코로나19 백신 접종 사례를 살펴보면 접종 후 고열 및 어지러움 등 각종 부작용이 발생할 우려가 있어 휴식 없이 운행을 하는 것은 사고발생의 위험이 높다.”고 말하고 “따라서, 백신 접종 후 버스·택시운수종사들이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사업자는 유급휴가를 적극적으로 보장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서울시는 방역부분에 대해서는 적극적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나 대중교통 종사들의 백신 접종률을 높이는 것에 대해서는 단순한 지침 하달에 그치고 있는 등 상대적으로 소극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어 보다 적극적인 대응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이광호 의원은 “버스·택시운수종사자들이 생계유지 때문에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쉽지 않고, 접종 후에는 일부 부작용이 발생할 우려가 있는 만큼 유급휴가를 추진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고 “백신 접종률을 높이는 것이 결국 버스와 택시를 이용하는 승객의 안전성을 담보할 수 있다는 점을 인식하고 서울시와 버스·택시업계의 모두의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