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김상환 기자

최재형 국민의힘 입당 “정치 변화 주체되고파"

  • 입력 2021.07.15 11:34
  • 댓글 0

 

[내외일보] 김상환 기자 = 15일 최재형 전 감사원장이 원장직 사퇴 17일만에 국민의힘에 전격입당했다.

최 전 원장은 “온 국민이 고통받고 있는 현실 하에서 가장 중요한 명제인 정권교체를 이루는 그 중심 역시 제1야당인 국민의힘이 돼야 한다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최 전 원장은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오늘 제가 평당원으로 입당하는데 이렇게 대표님께서 직접 환영해주셔서 저는 매우 특별한 배려라고 생각한다”고 이같이 말했다. 최 전 원장은 이날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와 회동 후 입당식을 가졌다.

최 전 원장은 “제가 정치를 시작하겠다고 마음먹은 이상 정치권 밖에서 비판적 시각으로 바라보는 거보다는 정당에 들어가서 함께 정치를 변화시키는 주체가 되어야 하는 게 바른 생각이라고 판단했다”고 전격적인 입당 배경을 설명했다.

그러면서 “오늘처럼 국민의힘에 입당하게 되는 마지막 결정은 사실 어젯밤 밤새 고민하며 결정했다”고 덧붙였다.

또한 “정권교체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건 정권교체 이후에 우리 국민 삶이 이전보다 더 나아져야 하지 않겠나”며 “특별히 미래가 보이지 않는 청년들의 삶이 이제는 희망을 가지고 살 수 있는 나라를 만드는 게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러한 나라를 만드는데 앞으로 제 모든 걸 바치겠다”고 강조했다.

이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최 전 원장께서 정치를 하시는 데 있어서 정당정치에 참여하는 게 중요하다는 의미를 밝히신 거에 대해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최 전 원장님의 정치 행보에 우리 당과 원장님이 윈윈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이를 두고 일각에선 최 전 원장이 야권 대선 주자 지지율 1위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의 차별화를 위해 조기 입당을 택한 것 아니냐는 관측을 내놓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