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연예·스포츠
  • 기자명 내외일보

MBC해명에도 비난↑

  • 입력 2021.08.02 09:46
  • 댓글 0

 

[내외일보] MBC 뉴스를 재구성한 유튜브 채널 ‘엠빅뉴스’가 여자 배구 김연경 선수 인터뷰 자막 논란에 대해 “오해였다”고 해명했다. 

그러나 누리꾼들의 분노는 더욱 거세다

엠빅뉴스는 1일 문제가 된 영상의 댓글과 커뮤니티를 통해 “여자배구 대표팀 김연경 선수의 경기 직후 인터뷰 영상을 편집해 올리는 과정에서 기자의 질문을 축약해 정리하다 보니 오해의 소지가 있다는 지적을 받았다”며 “그래서 인터뷰 영상을 내렸고 김연경 선수의 공동취재구역 인터뷰 기자단의 질문과 답이 들어간 전체 원본 영상을 올린다”고 밝혔다.

앞서 엠빅뉴스가 올린 김연경 선수의 인터뷰 영상엔 “국민들에게 희망을 주셨다”는 질문의 자막을 “축구, 야구 졌고 배구만 이겼는데?”라고 썼다. 

이에 김연경은 “더 뿌듯하네요”라고 답했다. 이는 마치 김연경 선수가 다른 종목 경기를 깎아내린 것처럼 비춰졌다.

논란이 일자 엠빅뉴스는 해당 장면의 자막을 모자이크 처리했다가 영상을 비공개로 전환했다. 

이후 공개한 인터뷰 전체 영상엔 “오늘 모르셨겠지만, 축구도 지고 야구도 졌다”는 취재진의 말에 김연경은 “아, 그래요?”라고 답했다. “배구가 유일하게 희망을 살려줬다. 국민들에게 희망을 줬다”는 기자의 발언에 김연경은 “감사합니다”라고 인사했다.

이후 “응원한 팬들에게 한마디 해달라”고 요청하자 김연경은 “더 뿌듯하네요. 어쨌든 코로나로 인해 많은 분들이 외부활동을 많이 못하시는데 집에서나마 저희가 조금의 힘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하고 있으니까 많은 분들이 응원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답했다.

풀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어떻게 기자의 질문을 축약하면서 기자가 하지도 않은 질문이 자막으로 나갈 수 있냐”며 보다 진정성 있는 사과를 요구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