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귀농 정착 지원 나서··· ‘살기 좋은 계룡시로 오세요’
계룡시, 귀농 정착 지원 나서··· ‘살기 좋은 계룡시로 오세요’
  • 윤재옥 기자
  • 승인 2021.08.04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3차례에 걸쳐 귀농귀촌 희망자 대상 온라인 교육 열어 -

[내외일보/계룡] 윤재옥 기자 =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지난 7월 26일부터 8월 3일까지 3회에 걸쳐 ‘귀농귀촌 영농정착교육’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번 교육은 귀농귀촌 희망자의 성공적인 지역 정착을 유도하고자 열렸으며, 희망자 23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실시됐다.

▴귀농지원정책 이해와 성공전략 ▴귀농귀촌 작물선택 방법 ▴농업인이 알아야 할 토지법률 등 각 분야별 전문가를 초빙해 귀농의 시작부터 정착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 대한 자세한 설명 및 실패사례 등에 대한 교육을 통해 교육생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석한 한 귀농 희망자는 “귀농에 대해 경험과 정보 부족 등으로 귀농을 망설이고 있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구체적인 설계를 할 수 있었고 귀농에 대한 자신감을 갖게 됐다”고 교육소감을 전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 귀농정책 이해와 귀농인들의 토지매매에 대한 지식을 넓히는 교육을 실시하는 등 초보 귀농인의 시행착오를 최소화하여 성공적인 제2의 인생을 설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귀농 희망자가 성공적으로 지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귀농상담지원센터(☎042-840-3430)를 운영하는 등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