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연예·스포츠
  • 기자명 내외일보

'질겅질겅' 강백호에 日언론도 '비아냥'

  • 입력 2021.08.08 13:10
  • 댓글 2
강백호 / KBS2
야구 대표팀 강백호 선수 / KBS2 화면 캡쳐

[내외일보] 이희철 기자 = 야국 대표팀 강백호의 태도 논란과 관련해 일본 언론도 "충격을 받았거나 집중력 부족"이라고 일침 했다.

일본 매체인 '더 다이제스트'는 8일 "13년 만의 올림픽 연패를 노리던 한국 야구가 굴욕적인 4위로 막을 내렸다"며 한국의 2020 올림픽 메달 획득 실패에 대해 비중 있게 보도했다.

특히 한국에서 야구 대표팀에 대한 비난이 쏟아지고 있는 가운데 멍한 표정으로 껌을 질겅질겅 씹고 있던 강백호의 태도에 대한 논란도 언급했다.

이 매체는 "문제의 장면은 8회 초에 나왔다. 팀이 한꺼번에 4점 차로 뒤져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 생중계 방송에서 강백호의 모습이 크게 잡혔다"고 설명했다.

8회 초 도미니카공화국에 역전당하고 2사 1루 노볼 1 스트라이크 상황에서 강백호의 이 같은 모습이 잡혔다. 

2번의 공격 기회가 남아 있었지만 오승환의 5 실점으로 흐름을 빼앗기는 분위기였다.

강백호의 태도를 비판했던 박찬호 해설위원의 발언도 보도했다. 

이 매체는 "MLB에서 오랜 세월 활약해 한국 대표 에이스로 이름을 떨친 왕년의 명투수 박찬호도 '말도 안 되는 모습'이라며 지적했다"고 전했다.

박찬호는 경기 당시 "강백호의 모습이 잠깐 보였는데 저런 모습은 안 된다"며 "지더라도 우리가 보여줘서는 안 되는 모습을 보여주면 안 된다. 계속해서 끝까지 파이팅을 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국 야구대표팀은 지난 7일 일본 가나가와현 요코하마 스타디움에서 열린 도쿄올림픽 야구 동메달 결정전에서 도미니카공화국에 6-10으로 역전패했다. 이로써 한국 야구대표팀은 충격의 '노메달'로 올림픽을 마무리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