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세종
  • 기자명 김주환 기자

세종시교육청, 세종교육 청렴 포스터 우수 작품 발표

  • 입력 2021.08.31 11:23
  • 댓글 0

- 최우수 3편, 우수 6편, 장려 7편 등 16편 선정 -

최우수작품 3편 왼쪽부터/ 공정한 대한민국,   행복한 미래, 청렴뿌리

[내외일보] 기주환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일상 속 청렴 실천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세종교육가족을 대상으로 개최한 ‘2021년 청렴 포스터 공모전’ 우수 작품을 8월 31일 발표했다.
 
공모전에는 초등학생 부문 11편, 중·고등학생 부문 8편, 성인 부문 5편의 작품이 접수되어, 외부 심사위원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최우수 3편, 우수 6편, 장려 7편 총 16편의 우수 작품을 선정했다.

초등학생, 중·고등학생, 성인 부문의 최우수 작품을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보람초 박소연 학생이 출품한 “청렴먹고 쑥쑥자란 공정한 대한민국”은 우리나라의 국화인 무궁화에 청렴이라는 물을 주어 공정한 나라를 만들자는 의미를 담았다.
 
세종장영실고 김가연 학생이 출품한 “공정한 세상, 행복한 미래”는 청렴하고 공정한 세상으로 인해 남녀노소 모두가 밝고 행복해져 우리 모두 청렴한 사람이 되자는 의미를 표현했다.
 
송재우 시민이 출품한 “당신을 거목으로 성장시켜줄 뿌리 청렴”은 몸을 지탱하고 시들지 않도록 하는 뿌리와 같이 청렴은 부정부패에 흔들림 없이 자신을 성장시키는 동력과 같다는 의미를 담았다.

권순오 감사관은 “이번 공모전에 참여한 세종교육가족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선정된 우수 작품은 각종 청렴교육과 본청 등의 로비 공간 전시에 활용하여 청렴 문화 확산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