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내외일보

이준석 "정권교체 쉬울것이라 착각"

  • 입력 2021.09.05 13:01
  • 댓글 0

[내외일보] 김상환 기자 =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내년 대선과 관련해 “정권 교체에 대한 열망이 크다 보니 쉬운 것으로 착각하는 사람이 많지 않느냐”며 “앞으로도 강하게 하면서 찬물 끼얹는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5일 KBS ‘일요진단’에 출연해 “정권 교체에 대한 열망이 크다 보니 쉬운 것으로 착각하는 사람이 많지 않느냐. 항상 (선거는) 보수적으로 분석해야 한다. 앞으로도 강하게 하면서 찬물 끼얹는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지역적 분할, 조직적 측면에서 여당에 비해 우리가 열세다. 현 정부 들어 공공일자리가 많이 만들어지고 지자체 단체장에도 민주당이 많다. 지역 조직력들이 전국단위 선거에서 등장하면서 현격한 차이가 난다”고 했다.

당내 경선에서 후보들 간 갈등이 격화되고 있는 ‘역선택 방지 조항’ 도입 논란에 대해서는 “선관위가 판단을 내리면 후보가 다 따를 것이라는 기대를 갖고 있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언뜻 보면 홍준표, 유승민 후보와 나머지, 그리고 최재형, 윤석열 후보의 대립처럼 비쳐지지만 실제로 그렇지 않다. 윤 후보도 선관위가 정하는 대로 따르겠다는 취지인데, 선관위가 키를 쥐고 있고 표결이든지 전원합의든지 (결정을 내릴 것으로) 기대한다”설명했다.

그러면서 “역선택 방지조항 찬반 표결에서 찬반 표가 똑같이 그런 상황이 나왔을 때는 정홍원 선관위원장이 운용의 묘를 내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이른바 ‘고발 청탁’ 의혹에 대해서는 “저희 당 명의로 고발된 건이 없다. 당 내에서 검증할 수 있는 것은 하겠지만 이쪽에서 많이 나올 것은 없다. 고발장 생산자인 검찰에서 먼저 내부 감찰이 이뤄져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김오수 검찰총장이 감찰을 통해 빠르게 해결해야 한다. 예전에 추미애 전 법무장관을 보니 감찰을 하루 이틀 만에 뚝딱 하더라. 이 부분을 빠르게 진행해 주는 게 옳지 않나”라고 했다.

부친의 농지법 위반 사실에 대해서는 “파악할 기회 자체가 없었다”면서 “저 같은 경우 독립 생계다. 부친이 토지는 매입한 시기는 2004년, 저는 만 18세로 미국에 유학을 간 시기였다”고 해명했다.

그는 “제가 대학교 1학년, 만 18세 당시 아버지께 투자 정보를 제공할 방법도 없고 제가 자산을 투자할 방법도 없었다”면서 “사안의 궤가 다르지만, 어쨌든 송구스럽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