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내외일보

박범계 "윤석열, 손준성과 특별한 관계... 근거있다"

  • 입력 2021.09.13 17:10
  • 댓글 0

[내외일보] 이희철 기자 = 박범계 법무부 장관이 '고발 사주' 의혹에 연루된 손준성 검사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관계가 "매우 특별했다"고 주장했다.

13일 박 장관은 국회에서 열린 정치 분야 대정부질문에서 백혜련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질의에 "그것을 근거할 여러 가지가 있는데 지금 밝히기는 좀 그렇다"며 이같이 밝혔다.

박 장관은 "취임 후 인사 단행 때 윤석열 전 총장이 손준성 검사의 유임을 요청한 사실이 있는가"라는 질의에 "제가 직접 받은 건 아니지만, 총장의 뜻으로 유임 요청이 전달된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이에 백 의원은 "윤석열 전 총장은 손준성 검사가 '추미애 사람'이라고 했는데, 법무부 장관의 말에 따르면 근거가 없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백 의원은 당초 '협조하겠다'던 국민의힘이 공수처의 김웅 의원실 압수수색 이후 '야당 탄압'이라고 태도를 바꿨다며 "공당의 말이 하루가 다르게 달라진다"고 비판했다.

그러자 박 장관은 "백 의원의 말에 공감되는 부분이 있다"며 "이 사건은 어쨌든 검찰의 명예가 걸린 사건이고, 정치 중립 의무와 관련된 중대한 사건"이라고 동조했다.

이어 박 장관은 현재 야당에서 제기하는 '박지원 국가정보원장 배후설'에 대해서는 "현재까지는 공익신고자라는 분과 최초 뉴스버스 보도가 나가기 전 중간 시점에 만남이 있었다는 것 외에 특별한 사실관계를 파악하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백 의원은 검찰과 경찰, 공수처에서 모두 수사·조사·감찰을 진행하고 있다고 언급하면서 "합동수사본부 필요성이 있어 보인다"고 말했다.

이에 박 장관은 "합수본을 말하는 이유를 잘 안다"면서 "이 사건을 최대한 신속하고 엄정하게, 사안의 실체가 규명돼야 한다는 말로 답을 대신하겠다"고 답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