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내외일보

윤석열 '당해체' 발언두고 이준석 "개연성 떨어져"

  • 입력 2021.10.14 13:24
  • 댓글 0

[내외일보] 김상환 기자 =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14일 당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당 해체’를 거론한 것에 대해 우려를 표시했다.

이 대표는 이날 경기도 수원 경기도당에서 진행된 현장 최고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윤 전 총장의 입장이 공격에 대해서 반응하는 것이었다면 그 화살을 당 해체로 돌리는 것은 개연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의아하다는 생각이 든다"며 "후보 간 설전이나 이런 것이 지지자가 우려하는 것으로 격화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앞서 이 대표는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서 윤 전 총장의 발언을 두고서 "‘당의 이런 모습이 마음에 안 든다’, ‘당을 개혁하겠다’ 이런 것도 대선후보가 할 수 있는 이야기 중에 하나"라면서도 "이런 메시지가 과잉으로 받아들여지면 부정적인 이미지가 생길 수 있는데 제 생각에는 윤 전 총장 입장에서는 최근에 이런 토론에서 보이는 모습이나 이런 것들이 국민들에게 안 좋은 모습으로 비춰질 수 있다"고 경고했다.

이 대표는 회의 자리에서도 당내 경선 상황과 관련해 "네 분 다 올라올 만한 분들이 올라왔다고 생각한다"면서 "개성이 다 강한 분들이라 초반에 기싸움을 하는 것처럼 보이는 부분은 이해가 가지만, 너무 이런 게 장기화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윤 전 총장은 13일 캠프 제주선대위 임명식에서 당내 경쟁 상황과 관련해 "정권교체는 둘째 문제고 이런 정신머리부터 바꾸지 않으면 우리 당은 없어지는 것이 맞다"고 강조했다. 

특히 홍준표‧유승민 후보를 겨냥해 "민주당과 손잡고 나를 공격한다"며 강하게 비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