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이수한

한국교통안전공단,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과 업무협약 체결,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해 힘 합쳐

  • 입력 2021.11.17 12:45
  • 댓글 0
한국교통안전공단 권용복 이사장(왼쪽)과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이재홍 원장(오른쪽)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교통안전공단 권용복 이사장(왼쪽)과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이재홍 원장(오른쪽)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권용복)은 11월 16일(화)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원장 이재홍)과 중소기업 기술개발지원 등 중소기업과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도로, 철도, 항공 등 교통 전 분야에서 교통사고로부터 국민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다양한 교통안전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공단과  중소기업의 기술 혁신 및 지원의 선도적 허브포트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과의 협업으로  중소기업 기술개발 지원사업의 발전 및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해 실시되었다.

양 기관은 중소기업 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한 공동 이슈 발굴 및 개선사업 발굴 등을 실시하며,  중소기업 기술사업화를 위한 판로지원과 개발기술 실증을 위해 보유하고 있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시험시공(Test-bed) 확대 등을 위해 공동 노력하고,  특히 공단은 자율주행 테스트베드(K-City)를 포함한 주행시설과 드론, 튜닝인증시설 등 다양한 인프라를 제공할 예정이다.

공단 권용복 이사장은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한 공공분야의 상생협력 노력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요소” 라고 말하며,  “이번 협약을 통해 공단은 중소기업 상생 발전을 위해 공단이 보유하고 있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적극 지원하고, 중소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환경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