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내외일보

홍준표, 이준석이 자택까지 찾아가자 "정권 교체 협력하겠다"

  • 입력 2021.11.19 16:12
  • 댓글 0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와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 / 국회사진기자단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와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 / 국회사진기자단

[내외일보] 김상환 기자 =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경선에서 탈락한 홍준표 의원의 자택을 찾아 대선에서의 역할을 설득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비리의혹 대선에는 참여하지 않겠다"며 선을 그은 홍 의원은 이번 회동에서 '정권 교체에 협력하겠다'며 마음을 바꾼 것으로 알려졌다.

18일 허은아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MBC 라디오 ‘표창원의 뉴스하이킥’에서 홍 의원이 윤석열 대선 후보를 향해 소위 ‘1일 1공격’을 하고 있다는 이야기에 “모든 게 시간이 필요한 문제라고 생각한다”며 “이 대표와 한 번 만나 서로 대화를 나눴다고 한다”고 말했다.

허 수석대변인은 "언제, 어떻게까지는 내가 말할 수 없지만 이 대표가 홍 의원 댁으로 찾아가 직접 만났다고 한다"며 "홍 의원이 윤석열 대선 후보의 전화를 받지 않는다고 하는데 윤 후보도 홍 의원의 심정을 충분히 이해하고 기다리겠다고 말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홍 의원이 앙금을 털어내는 시간은 필요하겠지만 분명히 백의종군하겠다는 뜻을 밝혔다"며 이 자리에서 홍 의원은 “정권교체에 밀알이 되겠다”고 말했다.

홍 의원은 최근 문을 연 ‘청년의꿈’ 플랫폼에서 “윤 후보가 대통령 되면 대한민국만 불행해진다”등의 발언을 하며 윤석열 후보와 선을 그어왔다.

이에 이 대표는 지난 18일 TBS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 “홍 의원도 보수 진영에서 보수층 지지자를 지반으로 정치하는 분”이라며 “홍 의원의 그런 입장이 길어지면 (보수층 지지를) 상실할 우려가 있어 보인다”고 언급했다.

한편, 윤 후보는 최근 홍 의원을 비롯해 경쟁자였던 유승민 전 의원에도 접촉을 시도했으나 여의치 않았다는 사실을 밝히기도 했다. 윤 후보는 그러면서 "홍 의원과 유 전 의원을 조만간 직접 찾아뵐 생각"이라며 "시간이 조금 걸리더라도 결국엔 다 한 팀이 되지 않겠나"라며 '원팀 결성'에 긍정적인 전망을 내놨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