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충남
  • 기자명 윤재옥 기자

계룡시, 2021년 우수 어린이집 및 보육교직원 시상식 열어

  • 입력 2021.12.02 23:47
  • 댓글 0

- 보육 발전 유공자 표창 및 격려··· 안심할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 당부 -

[내외일보/계룡] 윤재옥 기자 =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지난 11월 3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1년 계룡시 우수 어린이집 및 보육교직원 시상식을 열었다고 전했다.

이번 시상식은 매년 보육인의 화합과 소통을 위해 개최되는 보육교직원 힐링콘서트가 코로나19로 인해 취소됨에 따라, 2021년 계룡시 보육현장 발전과 영유아의 건전한 교육환경 조성에 기여한 보육교직원에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가운데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해 진행된 이날 시상식에서 최홍묵 시장은 보육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2명에게 국회의원 표창을 전수하고, 또 다른 유공자 5명에게는 계룡시장 표창을 친수하는 등 총 7명의 관계자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아울러 아동학대 근절대책의 일환으로 부모참여 프로그램 및 개방적 보육시설 환경 구성 등이 우수한 어린이집 2개소에 대하여 2021년 신규 열린어린이집으로 선정하여 계룡시 열린어린이집 활성화를 위한 환경조성에도 힘쓰고 있다.

시는 열린어린이집 조성은 물론 한발짝 더 나아가 부모와 보육‧보건전문가가 어린이집을 직접 방문해 급식‧위생‧건강‧안전관리 전반에 걸친 운영상황을 모니터링하고 컨설팅을 제공하는 부모모니터링 우수어린이집에 대한 시상도 실시해, 우수 어린이집에 자부심을 부여하고 보다 많은 어린이집의 부모모니터링 참여를 유도해 나갈 계획이다.

최홍묵 시장은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린이집이 휴원을 하는 등의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보육교직원들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학부모와 아이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영유아가 행복하고 학부모는 안심할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다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