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경기도 소비자단체협의회와 정책정담회 개최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경기도 소비자단체협의회와 정책정담회 개최
  • 박덕규 기자
  • 승인 2021.12.03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기본조례 개정, 경기도 소비자단체 지원 등 논의

[내외일보=경기] 박덕규 기자 =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는 2일 경기도소비자단체협의회(경기소협)과 소비자 권익 증진을 위한 정책정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담회는 경기도 내 소비자단체의 고충과 제안 사항을 청취하는 자리로 경기도의회에서는 국중현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안양6), 김원기 의원(더불어민주당, 의정부4), 한미림 의원(국민의힘, 비례), 서현옥 의원(더불어민주당, 평택5)이 참석했으며 경기도소비자단체협의회에서는 김양선 회장을 비롯한 주요 임원들이 참석했다.

국중현 부위원장은 “최근 온라인 상거래 증가로 소비자 분쟁이 증가하며 이와 관련된 소비자단체의 고충이 크다”고 지적하며 “소비자 권익 강화와 소비자단체 지원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돕겠다”고 밝혔다.

김원기 의원은 “소비자단체의 고충을 충분히 이해하고 있다”고 말하며 소비자단체 날 제정과 소비자 기본 조례 개정에 나설 것을 약속했다. 또한 “이번 기회를 통해 소비자단체 지원 방안을 마련하 소비자 권익 보호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한미림 의원은 “소비자단체의 각 지부와의 상시적인 소통과 지원에 나서겠다”고 말했으며, 서현옥 의원은 “지역구인 평택 소비자단체뿐 아니라 경기도 내 소비자단체 지원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김양선 경기소협 회장은 경기도 소비자 기본조례 개정, 경기도 소비자단체의 날 개최, 소비자단체에 대한 지원 확대 등을 요청했으며, 소비자 상담전화인 1372 상담사의 고충 등을 이야기했다.

안전행정위원회와 경기소협은 정기적으로 소통 창구를 마련하기로 했으며 정담회에서 논의된 내용을 위해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