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내외일보

확진자 1만 명까지 대비... 위중증 환자 증가세 억제가 관건

  • 입력 2021.12.08 17:07
  • 댓글 0

[내외일보] 이희철 기자 = 수도권을 중심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가 확산하면서 신규 확진자가 7000명대를 돌파한 가운데, 정부가 경증환자 대비는 가능하다 밝힌 반면 앞으로 1∼2주 내 위중증 환자 증가세를 억제하는 것이 관건이라고 강조했다.

손영래 중앙사고 수습본부 사회전략 반장은 8일 코로나19 대응 정례 브리핑에서 "현재 중환자 발생 규모를 적어도 1∼2주 정도 이내에는 유지 또는 감소세로 전환하는 게 중요하다고 보고 있다"라고 표명했다.

이어 손 반장은 "당초 중증 환율을 1.6% 정도로 가정해서 지난해 12월 대비 중환자 병상은 약 3배, 감염병 전담병원 병상도 3배 정도 확충했다", "7000명 정도의 확진자가 나오고 중증 환율도 2.0∼2.5% 내외로 높아져 중환자실 가동률이 상당히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중증 환율이 정부 예상치를 웃돌면서 병상 여력도 빠르게 소진되고 있다는 점을 시인한 것이다.

아울러 "최대한 빠르게 중환자실을 추가로 확충하고 있지만, 의료 인력의 배정 등 한계가 있다", "(신규 확진자) 약 1만 명 정도까지는 견딜 수 있지만", "그 이상을 위해서는 상당한 의료적 조정이 추가로 필요해 예정된 병상 확충 작업을 계속해서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다만 정부는 코로나19 확산세에도 대면 수업은 최대한 이어간다는 기존 방침을 재확인했다.

또한 관련 질의에 "학교는 최후의 순간까지도 일상적으로 대면 수업을 계속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지적이 다수 제기됐다", "정부도 사회적 가치에 비추어 볼 때 그 점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보고 있다"라고 말했다.

끝으로 "또다시 비대면 수업으로 전환돼 학생들이 여러 학습 상의 가치나 혹은 인격 함양의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계속 학교를 열 수 있기를 바란다", "이를 위해서 (소아·청소년도) 적극적으로 예방접종을 받도록 독려하고, 방역 패스를 확대하는 등 여러 조치를 취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