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김세종 기자

정치권, 윤창중 성추행 의혹 한목소리 비판

  • 입력 2013.05.10 14:49
  • 댓글 0

 
[내외일보=국회] 김세종 기자  =  여야가 10일 박근혜 대통령의 방미 기간 중 전격 경질된 윤창중 전 청와대 대변인의 성추행 연루 의혹과 관련,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새누리당 민현주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구체적인 사건 경위가 밝혀지지 않았지만 불미스러운 의혹이 생겼다는 것 자체가 유감"이라고 당의 입장을 밝혔다.

그러면서도 "그나마 청와대가 윤 대변인을 신속히 경질하고 사건을 공개한 것은 다행이다. 다만 개인적인 잘못이 박근혜 대통령의 방미 성과를 가리는 일은 없었으면 좋겠다"며 사태의 파장이 확산될까 우려했다.

원내대표 경선에 출마한 최경환 의원은 평화방송 라디오 '열린세상 오늘! 서종빈입니다'에 출연해 "정말 죄송하고 부끄러운 일"이라며 "어처구니없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대통령을 모시고 첫 해외 순방을 나가 그런 일을 한다는 것은 공직자로서의 기본자세가 돼있는지조차 의심스러운 일"이라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원내대표경선 후보인 이주영 의원도 "쇼킹한 뉴스였다. 하지만 청와대가 신속하게 윤 대변인을 경질해 그나마 다행"이라며 "다음에는 이런 인사가 되지 않도록 경각심을 가져야 한다"고 밝혔다.

특히 그는 "(윤 대변인의)인품이 드러나는 사건으로 결국은 도덕성이 문제가 됐다"며 "인사 검증 과정에서 도덕성이 우선될 수 있도록 검증시스템이 만들어져야 한다"고 밝혔다.

야당은 윤 전 대변인의 행위를 비난하는 동시에 화살을 박 대통령에게 돌렸다.

민주당 김관영 수석대변인은 논평에서 "이번 사건은 예고된 참사로 그동안 불통인사, 오기인사의 전형이라는 비판을 받아온 윤창중 대변인이 업무뿐 아니라 인격 면에서도 자격미달이라는 것을 확인시켜준 사건"이라고 꼬집었다.

또 "국가의 품위를 손상시키고 국제적 망신을 초래한 이번 사건에 대한 철저한 진상조사와 책임자 처벌, 피해자에 대한 사죄가 필요하다"며 "이번 사건에 대해서 청와대가 보고를 받고 경질한 과정에 대해서도 한 점 의혹이 없도록 소상히 밝혀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같은 당 배재정 대변인도 "박 대통령과 청와대는 잘못된 인사가 불러온 대한민국의 국격 추락에 대해서 깊이 반성하고 국민 앞에서 사과해야 한다"며 날을 세웠다.

박기춘 원내대표는 "한복패션외교에 흙탕물을 끼얹은 격"이라며 국가적으로 수치스러운 일이라는 촌평을 내놨다. 박 원내대표는 문자성명에서 "대통령이 정상외교 중에 대변인은 성추행이라니 참으로 창조적 행태다. 진상을 철저히 조사해서 국민에게 밝혀야 한다"고 견해를 밝혔다.

박지원 전 원내대표는 박 대통령의 불통인사의 결과라고 비판했다. 박 전 원내대표는 이날 자신의 트위터에서 "박 대통령의 불통인사참사가 결과물로 터지기 시작했다"면서 "윤창중(임명에 야당이) 그를 얼마나 반대했는가"라고 지적했다.

문병호 의원은 강도 높은 징계와 재발방지 대책을 요구했다. 문 의원은 평화방송 라디오 '열린세상 오늘 서종빈입니다'와 통화에서 "윤 대변인은 처음 임명됐을 때부터 야당에서 반대가 많았고 논란이 많은 분이었는데 결국 사고를 쳤다"며 "그게 사실이라면 즉각 경계하는 게 맞다. 대통령이 엄한 조치를 취하는 게 맞다"고 말했다.

한편 윤 전 대변인은 9일(미국 현지시간) 박 대통령 방미 수행 도중 성추행 의혹으로 국가의 품격을 손상시켰다는 이유로 경질돼 귀국했다. 이남기 청와대 홍보수석은 "조금은 불미스런 일이 있다"며 "박 대통령은 이날 윤 대변인을 경질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