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기
  • 기자명 박상덕 기자

광명시 육아종합지원센터, 부모 대상 아동학대 예방 교육 진행

  • 입력 2022.09.21 17:22
  • 댓글 0
광명시청

[내외일보] 박상덕 기자 = 광명시는 광명시육아종합지원센터와 협력하여 오는 27일 관내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들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 부모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아동학대 예방 전문강사진을 초빙해 ▲아동학대의 정의와 유형 ▲학대와 훈육의 의미 ▲아동권리와 부모의 역할 ▲긍정적 양육 등의 내용을 전달하며 부모가 아동의 권리를 존중하고, 자녀의 발달에 맞게 긍정적 훈육이 가능하도록 도울 예정이다.

교육은 온라인 화상회의 앱 줌(ZOOM)을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광명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광명시육아종합지원센터 관계자는 "가정 내 아동학대가 얼마나 위험한지 그 경각심을 각 가정에 일깨우고, 부모가 자녀의 권리를 존중하는 양육과 훈육이 가능하도록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송정 광명시육아종합지원센터 센터장은 “부모들이 아동학대 예방 부모교육을 통해 자녀가 독립된 인격체로서 존중받고 보호받을 권리가 있음을 인식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아동학대 근절을 위해 지속적으로 부모교육과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광명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올해 2월, 5월, 7월에도 아동학대 예방 부모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또한, 올해 열린 어린이집 선정 사업과 관련하여 평정기준에 아동학대 예방 부모교육이 필수 항목으로 지정되면서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많은 부모와 양육자들이 아동학대 예방 부모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