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부산/경남
  • 기자명 이수한 기자

“울산시, 지역사회 청렴문화 확산 나선다”

  • 입력 2022.09.28 09:07
  • 댓글 0

28일, 2022년 울산 청렴어울림 한마당 개최

울산시청사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울산시는 28일 오후 3시 시청 본관 2층 대강당에서 울산시, 교육청 공무원과 공공기관·공직유관단체 임직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울산 청렴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울산시와 울산청렴사회민관협의회가 주최․주관하고 국민권익위원회에서 후원하는 문화공연형 청렴 교육으로 지역의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융합(퓨전) 마당극 ‘청렴한 흥부전’을 시작으로 ‘청렴한 울산 위대한 울산’을 레이져 쇼로 연출한 개막식 행사, 청렴 문화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개막식에서는 김두겸 시장을 비롯해 청렴사회민관협의회 위원, 공직유관단체 임직원 등이 참석해 청렴한 세상을 향해 나아가고 위대한 울산을 만들자는 ‘청렴의지’를 다짐하는 행사를 가진다.

이어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에서 판소리 ‘춘향전’, 이해충돌방지법 교육, 샌드아트, 청렴영상 등 누구나 자연스럽게 청렴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도록 꾸민 청렴 문화공연이 진행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깨끗하고 투명한 청렴 울산을 만들기 위해서는 공무원은 물론 공직유관단체의 적극적 참여가 있어야 가능하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사회에서 청렴 문화가 넓게 뿌리내리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시는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행정 구현을 위해 지난 6월부터 8월까지 3개월간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청탁금지법, 공직자 행동강령 등에 대한 온라인 교육을 실시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