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광주/전남
  • 기자명 백평권 기자

장흥군, 생명사랑 로고송 댄스챌린지 경연 ‘최우수상’

  • 입력 2022.10.07 16:09
  • 댓글 0

장흥군정신건강복지센터, 자살예방의 날 기념 댄스챌린지 3개부문 수상

장흥군, 생명사랑 로고송 댄스챌린지 경연 ‘최우수상’

[내외일보] 백평권 기자 = 장흥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전라남도 22개 시·군이 참여한 ‘2022 생명사랑 로고송 댄스 챌린지 경연대회’에서 3개부문 수상(최우수상-개인, 우수상-단체, 입선-센터)의 영예를 안았다고 전했다.

이번 경연대회는 세계보건기구(WHO)에서 지정한 9월 10일 세계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전라남도 주관으로 자살예방에 대한 관심과 생명존중 분위기 확산을 위해 추진됐다.

지난 5일 곡성에서 열린 2022년 전남 정신건강화합한마당 기념식에서 상장 및 상금을 수상했다.

본 경연은 생명사랑 공식 로고송인 '소중한 당신' 노래에 맞춘 댄스 영상 경연으로 최우수상(개인)은 보건소 경로당 운동지도자 4명으로 구성된 생명사랑 여전사팀이, 우수상(단체)은 올해 생명사랑 마을로 선정된 대덕읍 서신마을에서 이장님과 부녀회장님을 중심으로 한 25명의 주민들이, 입선(센터)은 장흥군정신건강복지센터 등록회원들이 센터와 탐진강을 배경으로 흥겨운 안무를 선보이는 등 장흥군정신건강복지센터를 홍보하고 생명사랑의 소중함을 주제로 한 창작 안무로 구성했다.

해당 영상은 자살예방 및 생명사랑 캠페인, 정신건강홍보사업에 활용하고 센터 홈페이지 및 장흥 관내 전광판에 게시될 예정이다.

관계자는 “이번 자살 예방의 날 홍보 이벤트 활동을 통해 지역주민의 자살 예방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생명 존중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