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광주/전남
  • 기자명 정철 기자

강진군, 예술심리지도사 양성과정 2기 수료식 가져

  • 입력 2022.10.12 10:08
  • 댓글 0

입문부터 전문가과정까지 4단계 교육, 2기 10명 수료

강진군, 예술심리지도사 양성과정 2기 수료식 가져

[내외일보] 정철 기자 = 강진군은 지난 8일 예술심리지도사 양성과정 교육생 10명의 수료식을 가졌다.

‘2022년 전남 인구, 새로운 희망찾기 프로젝트 공모사업’에 강진군이 선정되면서 청년 기업 ‘아트랩소디’와 협약을 맺고 지난 4월부터 교육을 진행했다.

예술심리지도사는 미술, 음악 등 예술 활동을 통해 내면의 자아를 발견하고 심리적 어려움을 해소하도록 돕는 예술 치유 전문가로 군은 교육 대상자를 전문 인력으로 양성하기 위해
예술과 교육이론 강의, 워크숍, 현장답사 등의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했다.

교육 참여자들은 주로 지역 내 사회 초년생과 경력 단절 여성 등 취업에 취약한 계층으로 교육 이수와 자격 취득을 통해 전문인력으로 성장해 예술치유가 필요한 다양한 기관에서 일할 수 있는 기회가 확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교육과정을 수료한 조진영 씨는 “수강신청을 하면서부터 강진에서 과연 이런 수업이 가능할지 의구심을 가졌는데 첫날부터 의구심이 바로 사라졌다”며 “수업을 통해 전업주부로 살며 잊혔던 나 자신을 찾아가고, 사회문제와 어려움을 더 넓은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게 되면서 자존감이 높아졌다”고 소감을 밝혔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예술심리지도사 양성과정은 일반인을 비롯한 아동, 청소년, 노인 등 어떤 분야에도 접목이 가능한 멀티프로그램”이라며 “교육을 시행한 아트랩소디와 함께 더 많은 경험을 쌓아 향후 강진 군민의 마음을 돌보는 전문가로서 책임감을 갖고 영향력을 펼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