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제
  • 기자명 이수한 기자

미래성장테마ETF 탑재한 ‘신한장기성장TDF’, 연초 이후 수익률 고공행진

  • 입력 2023.02.13 12:45
  • 댓글 0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글로벌 주식시장이 회복됨에 따라 신한자산운용의 ‘신한장기성장 TDF’ 3종의 차별화된 수익률이 돋보이고 있다.

신한자산운용(대표: 조재민·김희송)은 8일 기준 현재 운용중인 신한장기성장TDF 3종 모두 연초 이후 5% 수익률을 상회하는 등 각 빈티지별로 최상위 성과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2020년 6월 출시된 신한장기성장TDF 시리즈는 현재 2030·2035·2040의 3개 빈티지로 운용되고 있다.

신한장기성장TDF 시리즈는 주식 비중의 약 20%를 미래성장 테마에 투자한다. 펀드매니저의 판단에 따라 메타버스, 인공지능(AI), 바이오 등 장기적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테마 ETF를 담아 추가 수익을 추구한다.

이번 최상위 성과의 배경은 저성장 국면이 장기화하자 기술혁신을 통해 위기를 극복하려는 움직임과 미국 중앙은행(Fed)이 금리인상 속도 조절에 나설 것이라는 기대감 등으로 인공지능AI테마와 같이 첨단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나 대표적인 기술성장주 테마인 메타버스 관련 ETF가 강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관련 테마는 올해뿐 아니라 미래 글로벌 경제를 견인하는 비즈니스 테마로 장기투자에 따른 초과수익이 기대된다.

류지은 신한자산운용 리테일전략팀장은 ”장기성장TDF는 메타버스, 인공지능(AI), 바이오, 자율화 및 로보틱스, 탄소증립5개 분야 미래성장테마ETF에 분산 투자하고 있으며 혁신기업 및 기술주의 반등 기대가 커지고 있는 올해 차별화된 운용성과가 예상된다“며 ”향후 메타버스 및 인공지능 등 미래성장테마는 초기 변동성은 크나 시장 성숙기에 진입할 경우 독점적 지배력 확보가 가능하므로 장기 투자하는 TDF 수익 확보에 적합하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