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문화/예술
  • 기자명 이수한 기자

DGB생명, DGB금융그룹 윤리경영 강화 발맞춰 부서별 윤리경영 정착 활동 전개

  • 입력 2023.04.06 13:45
  • 댓글 0

DGB금융그룹, 계열사 윤리경영 확산 및 정도경영 실천 강화

DGB생명, 그룹 기조 발맞춰 윤리경영 실천에 박차

임직원 교육, 참여형 캠페인, 상시 고발시스템 운영 등 윤리경영 실천 노력 지속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DGB생명보험(대표이사 김성한)은 DGB금융그룹(회장 김태오)의 그룹 윤리경영 강화 의지에 따라 일상 속의 윤리경영 조직문화 정착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한다고 6일 밝혔다.

DGB생명은 먼저 각 부서장 및 사내 윤리준법담당자가 임직원을 대상으로 윤리경영과 준법의식 고취를 위한 교육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지난해 임직원들이 공모전을 통해 출품한 윤리경영 표어를 토퍼(문구나 그림을 오려 만드는 장식용품)로 제작하고 ‘2023년 윤리실천 테마’를 액자로 만들어 사내 주요 장소에 비치함으로써 임직원들이 직업 윤리의 중요성을 계속해서 상기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더불어 4월 중에는 △윤리경영 실천리더와의 소통 △DEEP多FARM 사규 퀴즈 △‘클린데스크’ 선정 활동을 진행하며, 다가오는 5월에는 ‘윤리경영 실천의 날’ 행사와 함께 국민권익위원회가 주최하는 ‘기업청렴윤리경영’ 교육 참여를 추진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준비하고 있다. 하반기에는 윤리경영 실천 우수사례 공모 및 임직원 골든벨 등 자율 참여형 캠페인을 시행할 예정이다.

이는 DGB금융그룹이 ‘윤리경영 마스터 플랜’을 설계해 그룹 계열사 전반적으로 윤리경영 확산과 정도경영 실천을 독려하고 지원한 것에 호응한 조치다.

DGB생명은 자체적으로도 김성한 대표의 ‘사람중심 기업가정신’을 바탕으로 윤리경영 실천에 집중해왔다. 사내 인트라넷 ‘바른 소리함’ 및 홈페이지 ‘윤리경영신문고’ 등을 운영하며 내외부 고발을 상시 가능케 함으로써 부패와 비리의 발생을 원천 봉쇄하고 부서 KPI 평가 항목에 윤리경영과 내부통제 준수율을 포함하는 등 임직원 윤리의식 제고를 위한 제도적 장치도 마련하고 있다.

DGB생명 관계자는 "DGB생명은 DGB금융그룹의 방침에 공감하여 임직원 참여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윤리경영과 준법정신을 내재화하고 있다”며 “청렴한 조직문화를 바탕으로 투명하고 믿을 수 있는 금융회사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