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문화/예술
  • 기자명 이수한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 기업과 투자자의 만남, 관광기업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 입력 2023.04.13 09:03
  • 댓글 0

4.10~5.1, ‘2023년 관광기업 크라우드펀딩 지원 사업’ 참여기업 모집

총 32여 개사 선정… 선정기업 대상 펀딩 전‧후 지원책 시행예정

‘2023년 관광기업 크라우드펀딩 지원 사업’ 참여기업 모집 포스터
‘2023년 관광기업 크라우드펀딩 지원 사업’ 참여기업 모집 포스터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유망한 관광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2023년 관광기업 크라우드펀딩 지원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오는 5월 1일까지 모집한다. 

크라우드펀딩은 온라인을 통해 대중으로부터 자금을 유치하는 민간 소액 투자제도이다. 공사는 창업 초기 기업이 개발한 관광 관련 상품의 시장 검증·개발에 필요한 자금 조달 지원을 위해 2017년부터 동 사업을 추진하여, 400여개 기업의 성장을 지원한 바 있다.

올해 공사는 관광기업 대상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사업화 자금조달 지원 및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제품의 시장성 검증, 홍보 판로 개척까지 지원한다. 선정된 기업은 펀딩 오픈을 위한 1:1 컨설팅, 온라인 마케팅 서비스, 데모데이 개최 등의 사전지원과 함께 펀딩에 성공할 경우 일부 예산 보조, 투자유치 지원, 앵콜펀딩 등 의미 있는 후속 성장 지원도 받는다. 또한, 올해는 홍보효과 극대화를 위해 하이커 그라운드 연계 테마형 펀딩도 시범운영 예정이다. 테마형 펀딩을 성공할 경우, 공사 서울센터 1층에 위치한 관광기업 크라우드펀딩 상품 전시 홍보관 ‘PICKR(피C커, 픽커)’에 해당 제품의 전시·판매를 지원한다.

모집유형은 증권형과 후원형으로 구분되며, 서류·발표평가를 거쳐 32개사를 선정한다. 4월 18일에는 사전등록 기업을 대상으로 서울 강남에서 오프라인 사업설명회를, 4월 25일에는 온라인 사업설명회를 진행 예정이다. 설명회 참여 등록, 지원사업 참여 등 자세한 사항은 한국관광산업포털(touraz.kr) ‘공고/공모’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