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문화/예술
  • 기자명 이수한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 관광비즈니스 혁신 플랫폼 한국관광산업포털 ‘투어라즈’ 공식오픈

  • 입력 2023.04.19 09:24
  • 댓글 0

정부‧지자체‧유관기관의 공모정책 검색부터 신청까지 원스탑 서비스 제공

디지털공간에서 관광비즈니스가 이루어지는 최초의 관광산업 통합플랫폼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점차 가속화 되고 있는 디지털전환 환경하에서 범 관광산업계의 혁신과 새로운 성장 모멘텀을 제공하기 위하여 한국관광산업포털 ’투어라즈(touraz.kr, 이하 투어라즈)’ 를 4월 19일 공식 오픈하였다.

투어라즈는 지자체, RTO, 여행업계 등 관광 유관기관과 기업들에게 디지털 협업공간을 제공하고, 각종 정책사업을 한곳에 모아 참여기회를 확대함으로써 비즈니스의 혁신을 도모하는 B2B 기반의 국내 최초 관광산업 통합플랫폼이다. 

투어라즈의 가장 주요한 기능은 ‘워크스페이스(Work Space)’ 이다. 민․관․산․학 등 주요 주체가 독자적으로 공간을 구성하고 이를 통해 타 업체와의 협업을 꾀할 수 있다. 아울러 관광산업 종사자 간 다양한 아이디어와 정보를 공유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는데 상호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 플랫폼은 정부, 지자체, 유관기관의 관광정책지원 사업을 ‘공모‧공고’ 기능으로 모아서 종합적으로 서비스하여, 응모희망 업체가 각 지자체나 RTO 홈페이지를 일일이 찾아다니지 않아도 이곳에서 모든 정보를 얻고 신청까지 할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글로벌 관광 트렌드 및 방문통계 등 산업정보를 맞춤형으로 서비스하며 ‘데이터 맞춤 분석’ 서비스를 통해 ‘한국관광데이터랩’이 보유한 이동통신, 신용카드, 내비게이션, 소셜미디어 등 관광 빅데이터 기반의 다양한 융합 분석 서비스도 제공한다.

공사 김도현 팀장은 “투어라즈는 급변하는 환경변화에 맞추어 한국관광산업의 디지털 생태계 전환을 가속화하고 이종 산업군과의 협업강화로 범 관광산업계의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대국민 소통창구인 기관 누리집(knto.or.kr)도 전면 개편하여 사용자의 편의성과 정보접근성을 크게 개선하였다. 자세한 내용은 투어라즈(touraz.kr)와 기관 누리집(knto.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