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김종영 기자

시진핑, 한국 도착…朴대통령과 정상회담

  • 입력 2014.07.03 16:23
  • 댓글 0

시 주석 내외는 이날 낮 12시께 전용기편으로 서울공항에  도착했으며 윤병세 외교부 장관 부부, 권영세 주중대사  부부, 조윤선 청와대 정무수석, 최종현 외교부 의전장 등 의 영접을 받았다.

시 주석의 방한은 지난해 3월 국가주석으로 취임한 이래  처음이며 같은해 6월 박근혜 대통령의 국빈방중에 대한  답방이다.

특히 국가주석 취임 후 총 여섯 차례 외국을 방문한 시  주석이 다른 나라를 경유하지 않고 단독 방문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북한보다 한국을 먼저 방문하는 것도 최 초다.

시 주석 내외는 서울시내의 한 호텔로 이동해 여장을 푼  뒤 오후 4시께 청와대에서 열리는 공식환영식에 참석한다 . 이후 시 주석은 박 대통령과 단독 및 확대정상회담을  잇따라 가진 뒤 공동기자회견을 통해 회담 성과를 설명할  예정이다.

정상회담에서는 ▲북핵 문제를 포함한 한반도 평화와 안 정 증진에 대한 협의 강화 ▲양국간 제반 분야에서의 교 류·협력 확대·심화 ▲지역 및 국제문제에 대한 협력 강 화 등이 논의되며 일본의 노골적인 우경화 움직임과 집단 적 자위권 행사 등에 대한 이야기도 오갈 것으로 보인다.

공동기자회견 후에는 청와대에서 박 대통령이 주최하는  국빈만찬에 참석해 첫날 일정을 마무리한다.

방한 둘째날인 4일 오전 국회를 방문해 정의화 국회의장 과 면담하고 이어 서울대학교를 찾아 학생들을 대상으로  강연을 할 계획이다.

오후에는 정홍원 국무총리와도 면담한다. 이어 450여명의  한·중 기업인들이 참석하는 '경제통상협력포럼'에 박 대 통령과 함께 참석하고 기업 전시회도 둘러볼 예정이다.

이후 중국측의 내부행사에 참석한 뒤 저녁 무렵 중국으로  돌아간다.

한편 펑 여사는 방한 기간 동안 창덕궁 관란 등의 한국문 화를 직접 체험하는 일정을 별도로 갖는다. 조윤선 청와 대 정무수석이 '퍼스트레이디' 대행 역할을 맡아 펑 여사 에 대한 의전을 수행하고 일정을 동행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