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기
  • 기자명 박상덕 기자

광명시 광명6동 주민자치회,'제3회 광명6동 주민총회'성료

  • 입력 2023.08.27 12:57
  • 댓글 0
광명시 광명6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6일 동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박승원 광명시장과 유관단체장 및 지역주민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회 광명6동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내외일보] 박상덕 기자 = 광명시 광명6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6일 동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박승원 광명시장과 유관단체장 및 지역주민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자치계획 결정을 위한 '제3회 광명6동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주민 여러분이 마을의 주인”이라며 “주민총회를 통해 주민들이 지역사회를 발전시키기 위해 함께 논의하며 진정한 참여 민주주의를 실현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주민총회는 주민자치회 활동 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2022~2023년 추진 활동 보고, 2024년 자치계획 발표가 진행됐다.

2024년 주민세 마을사업 의제로는 ▲꿈동산 어린이공원 울타리 덩굴장미 정원 꾸미기 ▲광명6동 가로쉼터 산책로 꽃잔디 심기 사업이 상정됐으며, 지난 8월 14일부터 12일간 진행된 온라인 투표와 이날 현장 투표 결과 참여한 주민 과반수의 찬성으로 두 사업 모두 최종 확정됐다. 선정된 사업은 2024년도 예산에 반영하여 추진될 예정이다.

이번 주민총회에서는 주민 의견수렴을 위한 공론의 장도 마련됐다. 공론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들은 주민자치회 내부 검토를 통해 주민세 마을사업 또는 기타 공모사업으로 기획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더불어 탄소중립의 중요성을 알리고 실천 방안을 공유하기 위한 탄소중립 실천 부스, 광명6동 서예교실 수강생의 작품 전시회와 주민을 위한 칼갈이 행사 등이 함께 운영되어 눈길을 끌었다.

김선원 광명6동 주민자치회 회장은 “이번 총회는 주민들과 함께 우리 마을의 발전을 위한 의견을 주고받으며 주민자치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주민들이 직접 결정한 두 사업이 원만히 수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형식 광명6동장은 “제3회 주민총회 개최를 위해 힘써 주신 주민자치회 위원들과 시간 내어 참석해 주신 광명6동 주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살기 좋은 광명6동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