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세종
  • 기자명 김주환 기자

세종시, 네이버 김필수 리더 초청 미래전략아카데미 특강

  • 입력 2023.11.23 10:37
  • 댓글 0

- 생성형 인공지능 적용된 미래사회 -

[내외일보] 김주환 기자 = 오는 28일 오후 4시부터 시청 4층 여민실에서 세종시가 생성형 인공지능(AI) 분야 전문가를 초청, 미래 변화상을 알아보는 강연을 개최한다.

시민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주요 시정에 대해 소통하고 공감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시가 추진하고 있는 미래전략아카데미의 일환으로 개최된다. 

네이버 김필수 제휴·대외협력리더 강연 주제는 ‘생성형 AI 디지털 세계의 창세기를 열다’로 강연을 펼친다.

지난 6일 개관한 국내 최대 규모의 네이버 데이터센터 ‘각 세종’과 관련해 세종시민들에게 더욱 의미 있는 특강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강의는 28일 오후 4∼6시 시청 4층 여민실에서 열리며, 수강 신청은 세종시민대학 집현전 누리집(sjlms.sjhle.or.kr)에서 가능하다. 

또한, 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원장 남궁영) 유튜브 채널로도 실시간 비대면 수강이 가능하다.

이홍준 자치행정국장은 “기존 콘텐츠의 패턴을 학습해 새로운 콘텐츠를 만들어 내는 생성형 인공지능이 미래사회를 주도할 것”이라며 “이번 강연을 통해 시민들이 미래사회를 미리 경험해 보는 기회를 갖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번 강의와 관련해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 인재개발팀(☎ 044-865-9678)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시는 지난 4월부터 삶이 여유로운 문화예술도시 과학기술 육성 자족경제도시 모두가 행복한 의료복지도시를 주제로 총 8회에 걸쳐 미래전략아카데미를 운영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