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문화/예술
  • 기자명 이수한 기자

문체부‧관광공사 ‘2023 관광벤처의 날’ 개최, 총 34개社 선정, 2023년 관광산업 혁신을 선도한 관광기업을 소개합니다

  • 입력 2023.12.23 12:29
  • 댓글 0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올해 관광 분야의 창의와 혁신을 이끈 기업은 어딜까.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 이하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사장 김장실, 이하 관광공사)는 20일 서울 포시즌스 호텔에서 ‘2023 관광벤처의 날’ 행사를 개최하고 관광 부문에서 가장 혁신적인 성과를 창출한 관광기업을 선정해 시상했다. 

관광벤처의 날은 ’19년과 ’22년에 이어 올해 3회째로 ▲관광벤처 공모전 ▲관광 글로벌 챌린지 프로그램 ▲관광 액셀러레이팅 ▲관광 플러스팁스 ▲관광기업 혁신바우처 등 5개 지원사업 11개 부문에서 총 34개 기업을 시상했다.

수상 기업들은 공사가 지원하는 관광벤처기업 중 ’23년 연간 매출실적, 고용 창출, 관광산업 기여도 등 성과평가를 통해 결정되었고 7개 기업이 문체부 장관상을, 27개 기업이 관광공사 사장상을 받았다.  

  성장관광벤처 기업성장 부문 최우수상을 받은 ‘㈜트립비토즈’는 텍스트와 이미지 중심인 기존 호텔 예약 플랫폼과는 달리 영상을 통해 여행자와 여행업계가 상호 소통하는 형태의 플랫폼을 운영 중으로 최근 싱가포르와 도쿄 관광기업지원센터에 입주하는 등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으로의 확장을 꾀하고 있다.

관광 글로벌 챌린지 프로그램 부문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된 ‘트래블월렛’은 자체 핀테크를 활용, 적은 수수료로 70개국 45개 통화를 실시간으로 환전할 수 있는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 197억 원 규모 투자 유치, 매출액 8배 증가 등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루었다. 올해 싱가포르 법인 설립을 완료하고, 내년 1분기 중 일본 법인을 추가로 설립할 계획으로 인바운드 관광 결제 시장 진출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관광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부문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된 ‘트립소다’는 여행 동반자 매칭 플랫폼으로, 여행 전 매칭은 물론 GPS 기반 근거리 여행자 매칭 서비스를 통한 현지투어 공동구매 등 나홀로 여행족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최근에는 미국 지사를 개설하는 등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다.  

 또한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TIPS 기술 보유기업 중 관광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장한 기업이 참여하는 관광플러스팁스 부문의 최우수상은 반려동물 동반 여행플랫폼인 ‘㈜반려생활’이, 관광기업들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는 혁신바우처 지원사업 부문에서는 AR을 활용해 야간관광 활성화에 기여한 ‘에이엔더블유’가 최우수상을 받았다. 그 외 전국에 걸친 워케이션 지점 개소(해피먼데이, 우수상), 청소년 역사 여행 콘텐츠 확대(문화상상연구소, 우수상) 등 지역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는 기업들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관광공사 김장실 사장은 “올해는 특히 해외 진출, 투자유치, AI 등 신기술 도입 측면에서 국내 관광기업들이 우수한 성과를 창출했다”며, “관광공사는 싱가포르와 도쿄 관광기업지원센터를 거점으로 우수 관광벤처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고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도록 제도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