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전
  • 기자명 윤재옥 기자

박주화 의원, “일류경제도시 품격에 맞는 인적자본 확충을 위한 시민교육 주문”

  • 입력 2024.02.01 21:56
  • 댓글 0

- 5분 자유발언으로 시민 대상 생애주기별 시민교육 강화 촉구 -

   대전시의회 박주화 의원(국민의힘, 중구1)
   대전시의회 박주화 의원(국민의힘, 중구1)

[내외일보] 윤재옥 기자 = 대전시의회 박주화 의원(국민의힘, 중구1)은 1일 제275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경제성장과 시민의식이 함께 성장할 때 일류경제도시로 거듭날 수 있다” 며, 시민교육에 대한 정책적 투자를 강화해 줄 것을 촉구했다.

박 의원은 “2023년 전세사기 피해, 무너진 교권, 증가하는 학교폭력, 대전을 떠나는 대졸자 등 화려한 성장과 발전 뒤에 다양한 사회문제와 갈등이 발생하고 있다” 고 밝히면서 사회문제 해결과 이념·이해의 갈등을 넘어 대전이 품격 있는 일류경제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방법으로 ‘시민교육’강화를 주문하였다.

계속해서 이 의원은 “대전이 일류도시가 되기 위해서는 조건 없는 보여주기식 복지혜택 제공이 아닌 책임감, 감사함, 공동체의식과 자기개발 등을 스스로 생각하고 행동하는 시민이 많아져야 한다” 고 주장했다.

이를 위해서 대전시와 교육청은 “생애주기별 학습전략을 통해 학생, 교사, 학부모, 성인 등 대상을 전 시민으로 확대하고, 교육 내용 또한 인류시민의식·인성·환경·디지털리터러시 등 다양한 교육 요소가 포함되어야 한다” 고 밝혔다.

박 의원은 “대전이 경제적 풍요로움을 넘어 다양한 생각과 방식이 조화를 이루어 격이 있는 일류경제도시 대전, 인류대전시민이 될 수 있도록 대전시와 교육청이 시민교육의 컨트롤타워로서 역할 강화를 요청한다” 고 말하며 발언을 마무리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