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제
  • 기자명 내외일보

중고나라, (주)디에스솔루션즈와 MOU 체결…소상공인과 상생할 수 있는 판매 채널로 입지 굳혀

  • 입력 2024.03.05 10:33
  • 댓글 0

중고나라X디에스솔루션즈, 마케팅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 제휴

공동 프로모션 및 비타페이 셀러의 중고나라 입점 홍보 등 상호 협력

낮은 수수료·타겟팅된 마케팅 지원···소상공인과 상생하는 판매 채널로 나아간다

[내외일보] 중고거래 플랫폼 중고나라가 빠른 정산 플랫폼 ‘비타페이’를 운영하는 (주)디에스솔루션즈와 마케팅 협력을 위한 업무 제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셀러 판로 확대 프로모션 ▲비타페이 셀러의 중고나라 입점 ▲중고나라의 빠른 정산에 대한 홍보 등의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디에스솔루션즈는 상품 발송 후 다음날 정산되는 선정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복지몰 입점 및 판로 지원 등의 부가 서비스를 제공해 소상공인의 매출 확대에 도움을 주고 있다.

중고나라는 이번 업무 제휴를 통해 공동구매, 프로모션 등에 참여하고자 하는 셀러들을 대상으로 비타페이 선정산 서비스를 제공하여 중고나라에서 상품 판매 시 다음날 빠른 정산을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재고 관리나 택배사를 비롯한 거래처 결제 등, 자금 흐름 속도를 중요시하는 소상공인들의 자금 회전율을 높인다는 설명이다.

더불어 중고나라 입점을 통해 판매자는 매출 증대 및 브랜드 홍보의 기회를 넓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근 중고나라는 식품, 피규어, 전자기기 및 고프로·휴대폰 렌탈 서비스 등 다양한 상품의 단기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일부 상품이 완판되는 등, C2C 거래뿐만 아니라 커머스로서의 가능성을 확인한 바 있다. 셀러는 상품 판매와 브랜드 홍보 효과를 누렸고, 중고나라 이용자 역시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한 상품을 구매하여 높은 만족도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중고나라 관계자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낮은 수수료뿐만 아니라 타깃에 맞는 다양한 마케팅을 지원하여 새로운 판매채널로 입지를 굳히고, 또 중고나라 이용자에게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양한 상품을 만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나아가고자 한다”며 “앞으로 디에스솔루션즈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비즈니스 모델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