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서울
  • 기자명 정승초 기자

2014 영주시 중소기업상 시상

  • 입력 2015.01.05 16:29
  • 댓글 0

애닉스, 풍기특산물영농조합법인, 호정산업 수상

구랍 31일 시청 강당에서 개최한 '2014년도 연말 시상식'에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애닉스(주), 풍기특산물영농조합법인, ㈜호정산업 등 3개업체 가 영주시 중소기업상을 수상했다.

이날 영주시 중소기업상 을 수상한 애닉스(주)는 보조사료, 비료 등을 생산하는 업체로  온전히 제품력 하나로 매년 꾸준히 매출을 신장해온 업체로, 최근 2년간 매출액이 30%이상 성장하는 등으로 동종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회사로 발돋움 하고 있다.

특히 애닉스(주)의 대표제품 “메가존”은 사료첨가제로 한우의 면역강화, 육량증가와 육질등급에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어 경북북부 지자체에서 메가존 보조사업을 시행한 결과 축산물품질평가원에서 1등급 이상 출현율 2년연속 전국 최상위권을 기록하는데 일조한 것으로 나타났다.

풍기특산물영농조합법인은 또, 지속적인 연구개발(ISO9001, ISO22000 획득)과 직영 및 농가계약재배인삼포를 운영, 우수건강기능식품 제조시설(GMP), 천일건조시스템, 소비자중심경영(CCM)인증획득은 물론 건강류 자체 검사업체로 지정돼 홍삼뿐만 아니라 인삼가공의 전반적인 기술력을 모두 구비한 업체로 도 잘 알려지고 있다.

2012년에는 160천불, 지난해에는 566천불 수출로 2012년 대비 352%이상 수출실적을 달성하는 한편으로, 경북을 대표하는 실라리안(SILLARIAN)제품으로 선정돼 지역경제활성화에 기여하고 세계적인 명품브랜드로 성장하고 있으며, 자체브랜드(천제명)로 제품생산 과  국내·외 유통채널을 일괄 구축한 기업이다.

㈜호정산업은 국내 최초로 패각(조개껍데기)을 이용해 생분해성 식생 블록제조 방법을 개발하는 데 성공한 명실상부한 환경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식생블록은 콘크리트 블록, 플라스틱모형 등이 식물이 성장하지 못하는 단점을 극복해 식물이 자랄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주며, CO₂발생 저감에도 상당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여중훈 대표는 동종업계와는 차별화된 친환경기업으로 육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영주시 중소기업상은 97년부터 43개 업체가 수상한 바 있으며, 시는 이들 수상기업에게 2년간 중소기업운전자금 최대 5억원 우대지원, 생산제품 및 기업 홍보 등의 혜택을 주어 기술개발과 새로운 고용창출로 지역경제활성화에 기여하도록 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